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도서 > 요리 카페 시그니처 메뉴 베스트 60
  • 저자 월간 커피앤티
  • ISBN 9791185060163
  • 페이지 160
  • 정가 15,000원
  • 판매가 13,500원 (10%할인)
바로구매
책소개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시그니처 메뉴는 곧 카페의 매출을 좌우하는 요소가 된다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먹는 즐거움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동시에 삶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절박한 조건이기도 하다.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어느 정도 해소된 요즈음에는 마실거리, 그 중에서도 특히 맛과 향을 근간으로 하는 커피와 차, 음료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커피나 차는 원재료인 생두나 차의 종류, 가공상태, 추출방법에 따라 맛과 향의 변화가 심한 ‘소프트웨어’다.

각각 고유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고, 색깔이나 성격도 조금씩 달라진다.

취향에 따라, 그날그날의 기분에 따라 느껴지는 맛과 향의 정도가 다르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는 커피나 차 외에도 과일음료, 디저트, 브런치 등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커피(카페)시장의 특성과 트렌드를 한 단어로 함축한다면, ‘4S’라고 할 수 있다.

개성(Signature), 감성(Sensitive), 과학(Science), 공생(Symbiosis) 등이 그것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시그니처는 카페의 내용성을 말해주는 키포인트라는 점에서, 나아가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의 기본요건이자 장수카페의 비결이라는 면에서 더욱 중요한 요소이다.

그것은 상징(Symbol)과 상통하는 개념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시그니처 메뉴의 유무는 곧 카페의 매출을 좌우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현재 카페를 경영하고 있는 경영자라면, 나아가 카페를 꿈꾸는 창업희망자 역시 내 가게의 특성이자 개성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시그니처에 대한 고민을 ‘화두’처럼 안고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한 힌트를 제시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월간 〈커피앤티〉에 연재됐던 메뉴를 중심으로 커피와 티메뉴를 비롯, 베버리지, 디저트, 브런치 등 5개 분야에 걸쳐 각각 12개씩, 카페에서 만들기 좋고 팔기 적합한 시그니처 메뉴 60가지를 엄선해서 수록했다.

여기에 부록으로 한식브런치 10가지를 더했다.

상권이 다르고 고객층이 다를 수 있는 만큼 여기에 실린 메뉴가 누구에게나 맞는 ‘정답’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를 근간으로 나에게 맞는 시그니처를 연구하고 개발한다면, 최소한 시행착오와 시간낭비를 줄이면서 ‘성공’에 한걸음 더 다가가갈 수 있으리라 본다.

서울
24
SAT 25º
SUN 25º
MON 25º
TUE 25º
WED 25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여성의류
쇼핑 > 여성의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