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행사 > 무용 발레 호두까기인형 - 김해(2017)
  • 행사 형식 행사 > 무용
  • 지역 경남
  • 일정 2017년 12월 06일 ~ 2017년 12월 07일
  • 참가비 R석 70,000원 / S석 50,000원 / A석 30,000원
  • 홈페이지 culture.go.kr
  • 문의전화 055-320-1235, 055-320-1224
행사 정보출연단체 소개 ■국립발레단 국립발레단은 대한민국 발레를 대표하는 단체로 1962년 ‘국립무용단’이란 명칭으로 창단되어 1973년 국립발레단으로 분리, 2000년 재단법인 체제를 확립하였다.

2000년 재단법인 설립 이후, 부설 발레 아카데미 개설, 후원 시스템 구축, '스타 마케팅'을 통한 대중적 인기 확보, 해외 유명 안무가 초청을 통한 레퍼토리 확대, 여러 차례의 해외초청공연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세계적인 발레단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2014년 취임한 제7대 강수진 예술감독은 기존의 고전 작품과 함께 네오 클래식 발레, 현대 발레, 드라마 발레를 해마다 소개하며 국내 발레 레퍼토리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다.

우베 숄츠의 <교향곡 7번>, 글렌 테틀리의 <봄의 제전>과 조지 발란신의 <세레나데>는 매우 정교한 안무 세계를 선보였고, 존 크랑코의 <말괄량이 길들이기>는 단원들과 관객이 함께 즐긴 작품이다.

아울러 기존 레퍼토리들에서도 단원들의 기량이 한층 정교하고 자연스러우며 자신감 넘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국립발레단은 전 국민의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한 공익 및 지역 공연에 보다 큰 관심을 두고 있으며 동시에 대한민국 발레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자, 마케팅 및 홍보활동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다.

2016년, 국립발레단은 조지 발란신의 <세레나데>와 마르시아 하이데의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초연하였다.

# 시놉시스 서막 크리스마스 이브. 마리네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린다.

멋지게 차려 입은 동네사람들이 파티를 즐기기 위해 마리네 집으로 향한다.

1막 1장 - 파티가 한창인 마리네 집 거실 흥겨운 파티 중에 가면을 쓴 마리의 대부, 드로셀마이어가 등장한다.

그는 어린이들에게 지팡이를 서게 하는 마술을 보여주고, 커튼 뒤에 숨겨둔 태엽인형도 꺼내 보인다.

높이 솟아 뛰는 할리퀸과 빙그르르 도는 콜롬빈, 깜짝춤을 보여주는 여자 악마와 남자 악마를 보자 아이들은 박수를 치며 좋아한다.

드로셀마이어는 가면을 벗어 박수에 화답한다.

그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마리가 받은 선물은 호두까기인형이었고, 샘이 난 프릿츠는 마리의 호두까기인형으로 장난을 치다 망가뜨리고 만다.

눈물을 쏟는 마리. 밤이 깊어지자 어른들은 축배를 들며 마지막 춤을 춘 뒤 아이들을 재우러 간다.

1막 2장 - 한밤중의 마리네 집 거실 잠에서 깬 마리는 망가진 호두까기인형이 걱정돼 한밤중에 거실로 내려가본다.

호두까기인형을 품에 안고 스르르 잠에 든 마리는 꿈나라를 여행한다.

드로셀마이어는 마법사이고, 그의 마법에 걸린 물건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크리스마스 트리가 거대하게 자라고 트리 밑에 놓여 있던 각 나라의 인형들도 생명을 얻어 살아 움직인다.

그때 갑자기 생쥐들이 나타나서 인형들에게 겁을 준다.

호두까기인형은 다른 인형들을 이끌고 생쥐들과 전쟁을 벌인다.

그러나 쥐 왕과의 결투에서 위험에 빠진다.

마리는 드로셀마이어가 가르쳐준 대로 불 붙인 초를 쥐 왕에게 던져 쥐들을 전멸시킨다.

마리와 인형들이 쓰러진 호두까기인형을 일으키려는 순간, 갑자기 주위가 캄캄해지더니 호두까기인형은 왕자로 변한다.

왕자는 고마움의 표시로 마리에게 크리스마스 나라를 함께 여행하자고 제안한다.

그 길에 마리는 마법의 눈송이들을 만나 함께 춤을 추고, 해저 나라를 지나 하늘로 올라간다.

장난감 인형들도 따라간다.

2막 - 크리스마스 랜드 이들은 크리스마스 트리 꼭대기에 도착한다.

따라온 쥐들과 다시 전투가 벌어지지만 왕자는 이들을 가볍게 무찌른다.

마리와 왕자는 승리의 기쁨에 행복해하고 인형들은 두 사람을 위해 축하의 춤을 춘다.

스페인춤, 인도춤, 중국춤, 러시아춤, 프랑스춤에 화려한 꽃의 왈츠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마리는 왕자가 환상의 2인무를 추면서 행복한 결혼식을 올린다.

에필로그 잠에서 깬 마리는 모든 것이 꿈이었음을 알게 된다.

그녀는 호두까기인형을 품에 안고, 지난밤의 환상적인 꿈을 떠올리며 들뜬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아침을 맞이한다.

행사장 위치

#마리 #발레 #크리스마스 #호두까기인형 #아이
서울
1
FRI
SAT -1º
SUN -1º
MON
TUE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동영상 > 예고편
동영상 > 예고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