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행사 > 콘서트 여우락 페스티벌- 솔리스트 앙상블 상상x사운드스케이프 김창훈 '카르마 DMZ'(2018)
  • 행사 형식 행사 > 콘서트
  • 지역 서울
  • 일정 2018년 07월 15일 ~ 2018년 07월 15일
  • 참가비 전석 3만원
  • 홈페이지 culture.go.kr
  • 문의전화 02-2280-4114
행사 정보강은일, 유경화, 허윤정! 한국 음악의 무한한 확장을 이끌어온 그녀들이 뭉쳤다 솔리스트 앙상블 상상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세 연주자 강은일(해금), 유경화(철현금·타악), 허윤정(거문고)이 2000년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2005년을 마지막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우리 음악의 확장과 발전을 이끌어온 그녀들이 13년 만에 여우락을 계기로 다시 뭉친다.

이번 공연에서 그들의 음악은 비무장지대의 소리를 담은 김창훈 감독의 「카르마 DMZ」 사운드스케이프와 함께 어우러진다.

자연이 만들어낸 음악인 사운드스케이프에 세 사람의 연주가 입혀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특별한 소리로 탄생한다.

자연의 생생한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여우락 최초로 시도하는 서라운드 3D 입체음향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 이 시간만큼은 눈을 감고 자연의 소리와 우리 음악의 합(合)에 귀기울여보자.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강은일 해금 솔리스트 강은일은 그녀 자체가 곧 해금이라 불릴 정도로 국악계의 독보적인 연주자이다.

한국 음악계에서 가장 개성 있는 해금 연주자로 꼽히는 강은일은 뛰어난 창작욕과 실험정신으로 여러 장르의 음악과 접목을 통해 해금 연주의 지평을 확대해왔다.

2004년 KBS국악대상, 2005년 올해의 예술상, 2006년 문화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했고, 2011년 한국의 내일을 이끈 차세대 리더 국악분야 1위를 차지했다.

현재는 해금플러스 대표이며, 단국대 국악과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유경화 4살 때 전통무용을 계기로 국악의 길을 걷기 시작한 유경화는 한국을 대표하는 철현금과 타악 주자이다.

전통을 기반으로 월드뮤직과 즉흥음악, 프리뮤직까지 철현금의 음악적 영역을 확대해 나가며 철현금의 중시조 역할을 해내고 있다.

다양한 연주어법을 수용하여 자신만의 독창적 음색으로 동시대성을 획득하며, 무대 위의 당찬 풍모와 에너지는 관객을 감이수통하게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02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제1회 올해의 예술상, 2010년 KBS국악대상 연주(현악)상, 2014년 뉴스메이커 선정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월드뮤직앙상블 이도의 음악감독이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허윤정허윤정은 아시아그룹 최초로 유럽 메이저 레이블인 ACT와 계약한 블랙스트링의 리더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16호 거문고 산조의 이수자로 전통음악과 창작국악, 아방가르드와 즉흥음악을 모두 소화해 낼 수 있는 전방위 거문고 연주자이다.

21세기의 새로운 전통을 창작해나가고 있는 그녀는 영국, 호주/뉴질랜드 WOMAD, 덴마크 WOMEX 등 세계 각국의 페스티벌에 초청을 받고 있으며 2017년 영국 송라인즈 Top of the World 앨범, 2009년 국악대상 연주(현악)상, 2014년 이데일리 문화대상,2017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음반 및 연주상(블랙스트링)을 수상했다.

현재는 연주활동을 하며, 모교인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창훈영화 ‘만신’, ‘배우는 배우다’, ‘블라인드’, ‘시바, 인생을 던져’ 등 다수의 작품에서 현장녹음을 감독한 김창훈은 사운드스케이프를 온전하게 담고자 라온 레코드를 설립했다.

사운드스케이프는 소리(Sound)와 풍경(Landscape)의 합성어로, 쉽게 표현하면 소리로 풍경을 담아내는 일을 말한다.

"완전한 사운드를 만나면 자신의 모습이 또렷해진다."고 말하는 김창훈에게 사운드스케이프는 자기를 마주하는 시간이다.

김창훈은 가장 자연에 가까운 소리를 담고자 비무장지대까지 올라가 채집한 소리로「카르마 DMZ」사운드스케이프 앨범을 발매했다.

행사장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 하늘극장

#한국 #음악 #김창훈 #사운드 #소리
서울
34
TUE 34º
WED 34º
THU 33º
FRI 33º
SAT 33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