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건강 자궁경부암 전단계? 자궁경부이형성증의 치료
자궁경부이형성증, 다소 생소한 이름의 질환입니다.

단어의 뜻대로 풀이하자면, 자궁경부에 비정상적인 형태가 생긴 질환을 의미합니다.

좀 더 의학적으로 설명하면, 자궁경부의 상피세포가 비정상적인 성장을 하며 변형되는 질환을 자궁경부이형성증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변하게 되면 자궁경부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궁경부이형성증을 ‘자궁경부암의 전단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통계적으로 살펴보면 자궁경부이형성증 환자들 중 대략 15%정도의 환자들이 자궁경부암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자궁경부이형성증, 자궁경부암의 발생 원인은 바로 HPV(인유두종바이러스)입니다.

HPV(인유두종바이러스)는 피부나 점막에 감염되어 세포를 비정상적으로 변형시키는 바이러스로, 일반 피부에 감염되면 족저사마귀나 편평사마귀를, 성기나 항문피부에 감염되면 콘딜로마(곤지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그 바이러스가 자궁경부에 감염되게 되면 자궁경부이형성증이나 자궁경부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분들은 1년에 1~2회 정도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2년에 1회는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점점 자궁경부암의 유병률은 줄어들고 있습니다만, 반면에 자궁경부이형성증을 접하게 되는 환자분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궁경부이형성증의 치료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보통 치료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첫째는 자연회복을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자궁경부세포의 변형이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3~6개월 정도 기다리며 경과를 관찰하고, 더 나빠지지는 않는지 아니면 자연회복이 되는지를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제거수술로, 대표적인 것이 원추절제술입니다.

변형된 자궁경부의 세포를 도려내는 시술로 변형된 조직을 제거하여 정상조직만을 남겨두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수술을 받고 나서도 다시 재발하는 환자들이 의외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미 변형된 조직은 제거됐지만, 조직을 변형시키는 HPV(인유두종바이러스)는 자궁경부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궁경부이형성증의 치료에 있어서 HPV바이러스의 소멸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궁경부세포의 변형조직이 없어져도, 바이러스가 남아있다면 변형조직은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HPV(인유두종바이러스)의 치료는 환자의 면역력 외에는 해답이 없습니다.

정부에서도 만 12세 여자아이들에게 자궁경부암 백신을 무료로 접종해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이형성증의 발생을 막기 위해 HPV를 먼저 막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면역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개선하여 HPV와 자궁경부이형성증 둘 모두를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료제공 : 하이닥 http://www.hidoc.co.kr #자궁경 #부이 #형성 #치료 #변형
서울
26
SUN 27º
MON 29º
TUE 28º
WED 25º
THU 24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