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건강 안검하수, 눈매교정술과 상안검 수술로 눈매교정하자
올해 대학에 입학한 A 씨는 외모에 대한 고민이 많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답답해 보이고 졸린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눈을 억지로 크게 뜨려고 하니 눈이 쉽게 피로하고 이마 주름이 많이 생겨 그것 또한 큰 문제이다.

쌍꺼풀 수술을 해야 해결된다고 하는데 어울릴 것 같지도 않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은 더욱 깊어졌다.

취업준비생인 B 씨는 면접에서 매번 떨어지는 원인이 외모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다.

안검하수로 인해서 턱을 위로 들고 말하는 버릇이 생겼는데 최근에 첫인상이 사나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된 것이다.

아무래도 첫인상이 좋지 않다 보니 스스로 위축되어 자신감이 더욱 줄어들었다.

이처럼 눈꺼풀이 처진 현상을 ‘안검하수’라고 하는데 이 안검하수는 정확한 진단 없이 쌍꺼풀 수술만 진행할 경우 오히려 쌍꺼풀 라인이 부자연스러워지며 눈도 작아 보일 수 있다.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술을 병행하거나 쌍꺼풀 없이 눈매교정술만 진행해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안검하수는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

안검하수는 선천성 안검하수와 후천성 안검하수로 나눌 수 있는데, 선천성 안검하수는 눈꺼풀을 위로 올리는 올림근의 이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를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약시, 난시 등의 시력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근육의 이상으로 외관상 보기 좋지 않게 된다.

선천성 안검하수의 경우에는 눈매교정으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좀 더 정밀한 검진을 통해 눈 뜨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한다.

후천성 안검하수는 나이가 들면서 윗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으로, 눈매교정술과 상안검 수술로 치료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윗눈꺼풀을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후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여 봉합함으로써 눈의 상하 폭을 연장하는 수술이다.

상안검 수술은 윗눈꺼풀의 늘어진 피부를 절제한 후 지방 또는 안륜근의 일부를 제거하여 눈꺼풀의 처짐을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눈매교정술과 상안검 수술 이 두 가지를 병행할 경우 답답하고 졸려 보였던 눈을 시원스럽게 뜰 수 있도록 교정하는 효과가 더욱 크며, 눈 뜨는 힘 자체를 강화해 주기 때문에 눈을 뜰 때 이마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이마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다.

안검하수수술과 눈매교정술은 일부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안검하수수술이 단순히 윗눈꺼풀의 눈 뜨는 기능을 되살리는 수술이라면, 눈매교정술은 기능적인 치료는 물론, 쌍꺼풀의 유무, 자연스러운 눈매 등 미용적인 부분까지 개선하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안검하수수술이 단순히 미용적인 치료가 아님은 자명하므로 수술에 앞서 정확한 진료를 통해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료제공 : 하이닥 http://www.hidoc.co.kr #수술 #눈매 #쌍꺼풀 #하수 #안검
서울
31
TUE 34º
WED 32º
THU 32º
FRI 32º
SAT 30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