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건강 인공 감미료, 비만과 심혈관질환 위험 높인다
인공 감미료의 일상적인 섭취가 장기적으로 체중 및 심혈관질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메니토바 대학 Meghan Azad 박사 연구팀은 1003명의 참가자(추적 관찰 6개월)와 405,907명의 참가자(추적 관찰 10 년)를 대상으로 코호트 연구를 진행한 결과, 인공감미료 섭취가 체중, BMI 및 허리 둘레의 증가와 유의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한 다량의 인공감미료 섭취는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계 증상, 제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실제로 성인 미국인의 40% 이상이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스테비아와 같은 인공감미료를 일상적으로 섭취하고 있지만, 이러한 식습관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가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Azad 박사는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인공감미료를 선택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에 대한 반론도 있다.

미국 최대의 식량 및 영양 전문가 협회인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는 “인공 감미료는 체중과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다.

Azad 박사는 이번 연구 중 많은 부분이 내장 마이크로바이옴(인간의 몸속에 공존하는 미생물의 유전정보)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 감미료가 이 내장 마이크로바이옴을 파괴할 수 있다”면서 “인공 감미료의 일상적인 소비는 체중 증가, 인슐린 저항성 및 혈당 불균형 등을 유발해 신진 대사 방식을 바꿀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는 Medscape가 보도했다.

자료제공 : 하이닥 http://www.hidoc.co.kr #인공 #감미료 #연구 #체중 #미국
서울
23
SAT 23º
SUN 22º
MON 22º
TUE 23º
WED 23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