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지방흡입 수술로 요요현상 막을 수 있을까?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가장 무서운 것은 요요현상일 것이다.

요요를 막을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으로서 많은 사람이 지방흡입 수술을 선택한다.

부단한 다이어트를 통해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나름 효과를 봤지만, 요요현상 탓에 원래 체중으로 되돌아와 버린 이들은 마치 동아줄을 붙잡는 심정으로 진찰을 받으면서 “지방흡입으로 요요를 막을 수 있을까요”라고 호소하고는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방흡입 수술은 요요를 막는 매우 현실적인 대안이다.

수술 외에 요요 현상을 피하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이 운동이다.

식이요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량이 빠져 기초대사량도 줄어들기 때문에 운동으로 근육량을 키우는 것이다.

문제는 운동은 꾸준히 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

적어도 일주일에 3회 이상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들이 지키기에는 여간 쉽지 않다.

살이 찐다는 것은 다시 말해 몸속에 축적된 지방의 양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지방이 저장되는 곳인 지방세포의 수는 성인이 된 이후에는 늘지 않는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이다.

세포 수가 늘지 않는다 해도 지방세포는 신축성이 매우 뛰어나 몸속에 지방이 많이 들어오면 최대 400배까지 커졌다가 지방이 빠지면 줄어드는 특성이 있다.

이런 놀라운 신축성 때문에 지방세포 수가 늘지 않아도 무한정 살이 찔 수 있다.

지방흡입은 단순히 지방을 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방을 무한정 저장할 수 있는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비만의 근원인 지방세포 수를 대폭 줄일 수 있으므로 지방흡입을 하고 나면 요요가 발생할 위험도 낮아지게 된다.

특히 오랫동안 요요로 고통받았던 사람일수록, 지방흡입 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요요가 여러 차례 되풀이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고, 아무리 노력해도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고는 한다.

요요가 반복되면 지방세포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진 상태에서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이 단계에 이르면 환자의 의지만으로는 살을 빼기가 아주 어려워지기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로써 지방세포 수를 조절하는 것이다.

지방흡입 수술을 한다고 해서 요요현상을 완전히 원천봉쇄할 수는 없다.

하지만 수술 당시의 체중을 유지하기만 한다면, 노력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요요현상의 걱정에서 충분히 해방될 수 있다.



#지방 #수술 #요요 #살이 #흡입
서울
14
SUN 15º
MON 18º
TUE 18º
WED 17º
THU 17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