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사회 학생 탈출 돕다 희생한 세월호 고창석 교사 11일 영결식…
세월호 희생자 고창석 교사의 영결식이 11일 열렸다.

고 교사의 유해는 지난 5월 5일 세월호 침몰해역에서 일부가 발견됐고 지난 9월 ‘2차 수중수색’과정에서도 일부가 발견됐다.

세월호가 침몰한지 3년 반이 넘었지만 유가족은 이제야 장례를 치르게 됐다.

정부 합동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11일 오후 3시부터 오는 13일 오전 6시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교사의 장례식을 치른다고 전했다.

11일 오전부터 목포신항에서는 고 교사의 영결식이 열러 유가족과 미수습자 가족들, 제자들의 헌화가 잇따랐다.

참석자들은 고인을 애도하며 차가운 바다를 나와 따뜻한 세상에서 영면하길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고 교사의 부인은 "아이들한테 아빠를 못 찾아줄까봐 항상 두려웠다"며 "일부라도 유해를 수습하고 많은 도움으로 명예롭게 보내드려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 2014년 3월 단원고로 발령받은 고 교사는 한 달 만에 세월호 참변을 당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 때 학생들의 탈출을 돕다 미처 배를 빠져나오지 못했다.

고 교사는 직무수행 중 순직으로 인정 돼 장례 후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아직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세월호 미수습자는 단원고 남현철·박영인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씨·혁규군 부자 등 5명이 남았다.

뉴스팀 news@segye.com

2017년 11월 11일 14시 08분 | 세계일보 | 뉴스팀 기자 #세월호 #교사 #고창석 #스팀 #순직
서울
2
SUN
MON
TUE
WED
THU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동영상 > 교육
동영상 > 교육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화장품/향수
쇼핑 > 화장품/향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