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사회 [뉴스 브리핑] 서울교육청, 전교조 전임자 징계 요구 외
서울교육청, 전교조 전임자 징계 요구서울시교육청은 학교로 출근하지 않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임자들에 대한 징계의결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다만 시교육청은 전교조 법외노조화와 관련한 대법원 판결이 나올 때까지 징계의결을 미뤄달라는 뜻을 함께 전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교육부는 각 시도교육청에 무단결근한 전교조 교사들을 징계하라고 요구한 바 있다.

고속道 졸음운전 사고 버스기사 구속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9일 경부고속도로 서울방면 신양재나들목 인근에서 졸음운전을 하다 다중 추돌사고로 18명의 사상자를 낸 광역버스 운전기사 김모(51)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구속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은 이번 주 중 김씨를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며, 이번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된 운전자 과로와 무리한 운행일정 등 근본적인 문제점을 밝히기 위해 경기 오산의 해당 버스업체도 수사하고 있다.

변협, 로스쿨 합격자 정보공개 요구대한변호사협회(회장 김현)가 법무부를 상대로 제6회 변호사시험의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별 응시자와 합격자 수, 합격률을 공개하라며 서울행정법원에 17일 소송을 냈다.

앞서 변협은 지난달 법무부에 같은 내용의 정보공개 청구를 했으나 법무부는 해당 정보가 공개되면 업무의 공정한 수행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며 거부했다.

이에 변협은 로스쿨별 변호사시험 합격률이 로스쿨 운영을 감시하는 데 필요한 정보라며 소송을 냈다.

프로야구 입찰비리 의혹 수사 의뢰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야구위원회(KBO) 자체 조사를 통해 ‘프로야구 입찰비리’ 의혹 관계자들에 대한 검찰 수사를 의뢰했다.

문체부는 17일 KBO의 2016년 국고보조금으로 진행되는 중국 진출 사업 담당자 강모 팀장이 가족회사인 A사의 낙찰을 위해 입찰제안서, 과업지시서 작성 등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본인을 비롯한 내부직원 3명을 평가위원 5명에 포함시키는 등 입찰 과정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김주영 기자

2017년 07월 17일 22시 39분 | segye.com | 김주영 기자 #전교조 #법무부 #징계 #프로야구 #kbo
서울
26
SAT 27º
SUN 26º
MON 25º
TUE 24º
WED 23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화장품/향수
쇼핑 > 화장품/향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