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스포츠 역시 ‘테니스 황제’… 페더러, 8번째 ‘윔블던’ 정복
단식 결승 칠리치에 3-0 완승 / 7경기 무실 세트 ‘퍼펙트’ 우승 / 35세 11개월 최고령 우승자로 / 최다 우승… 메이저 19회 정상에 / 호주오픈서도 완벽 우승 부활 / 佛오픈 불참… 체력 고려한 선택런던 올잉글랜드 테니스클럽 센터코트에 모인 1만5000여명 관중의 눈이 경기장의 한 노장선수에 쏠렸다.

관중들 중엔 로드 레이버, 크리스 에버트, 스테판 에드버리 등 쟁쟁한 테니스 전설들도 섞여 있었다.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선수는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세계랭킹 5위). 마침내 페더러의 서브가 에이스로 이어지며 승리가 확정되자 모든 관중들이 일어서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황제가 또 다른 역사를 만들어낸 순간이었다.

로저 페더러가 윔블던 테니스 8회 우승이라는 대업을 이뤄냈다.

페더러는 16일 밤 열린 남자단식 결승전에서 마린 칠리치(29·크로아티아·6위)를 3-0(6-3 6-1 6-4)으로 완파했다.

전성기 시절 경기를 보는 듯한 완벽한 경기 운영이었다.

1세트 게임스코어 2-2에서 상대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기선을 잡아 6-3으로 쉽게 첫 세트를 잡아냈다.

이후로도 페더러의 기세는 멈출 줄 몰랐다.

경기 중 발바닥 부상까지 입은 칠리치를 매섭게 몰아쳐 6-1로 두 번째 세트까지 잡아낸 뒤 마지막 3세트에서는 게임스코어 3-3 상황에서 칠리치의 서브게임을 가져와 승기를 잡고 6-4로 세트를 마무리했다.

경기 시간 1시간42분에 불과한 완승이었다.

페더러는 이번 대회 7경기를 하면서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경기를 이어왔다.

여기에 결승전마저 상대를 압살하며 3-0으로 끝내 ‘퍼펙트 우승’을 달성했다.

이날 승리로 페더러는 수많은 테니스 전설들이 쌓아온 메이저 대회 관련 무수한 기록들을 갈아치웠다.

우선 페더러는 프로 선수들의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 윔블던 남자단식 최고령 우승자가 됐다.

1981년생인 페더러는 만 35세 11개월로 종전 기록인 아서 애시(미국)의 31세 11개월을 무려 4년이나 늘려놨다.

윔블던 최다 우승 기록도 갱신했다.

페더러는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윔블던 5연패를 달성했고, 2009년과 2012년에도 우승컵을 챙긴 바 있다.

여기에 또 한 개의 우승컵을 더하면서 피트 샘프러스(미국)와 윌리엄 렌셔(영국)가 갖고 있던 윔블던 남자단식 7회 우승 기록을 뛰어넘었다.

자신이 갖고 있는 메이저 대회 남자단식 최다 우승 기록도 19회로 늘렸다.

무엇보다 이날 승리로 페더러는 전 세계 테니스팬들에게 황제의 시대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확실히 알렸다.

2012년 윔블던 우승을 마지막으로 노바크 조코비치(30·세르비아·4위), 앤디 머리(30·영국·1위), 라파엘 나달(31·스페인·2위) 등에 밀려 4년 넘게 메이저 우승을 맛보지 못했던 페더러는 올해 1월 호주오픈에서 ‘퍼펙트 우승’을 달성하며 화려하게 테니스 중심으로 복귀한 바 있다.

이후 휴식을 위해 평소 자신이 약했던 클레이코트 대회인 프랑스오픈은 불참을 선언했다.

나이를 고려해 ‘선택과 집중’ 전략을 택한 것. 이 전략이 맞아떨어져 체력부담을 던 페더러는 이번 윔블던에서 전성기를 다시 찾은 듯한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페더러는 "윔블던은 언제나 내가 가장 사랑하는 대회로 남을 것이다"며 "나의 영웅들이 땅과 코트를 거닐었던 곳이라서다.

앞서 길을 걸어간 그들 덕분에 내가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서필웅 기자 seoseo@segye.com

2017년 07월 17일 21시 08분 | segye.com | 서필웅 기자 #페더러 #우승 #윔블던 #테니스 #경기
서울
26
FRI 27º
SAT 28º
SUN 27º
MON 27º
TUE 26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남성의류
쇼핑 > 남성의류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