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IT 올해 아이폰, 세 모델 모두 양산 지연...아이폰8은 11~12월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는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장착된 아이폰8(가칭) 등 세 모델로 전개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 세 모델 모두 양산이 지연될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대만 디지타임스(Digitimes) 등 IT 전문 매체들은 17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폰8의 본격 생산 개시가 11월에서 12월 경까지 늦춰지며 초기 출하 대수는 극히 한정될 전망이라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또 아이폰7s과 아이폰7s플러스의 양산도 8월 초로 예상된다고 매체들은 덧붙였다.

이는 예년보다 1~2 개월 정도 늦춰진 것으로 9월 발매되는 아이폰은 통상 6월에서 7월 양산이 시작된다.

즉, 세 모델 모두 본격적인 양산에 아직 이르지 않았다는 게 매체들의 설명이다.

한편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아이폰8의 조립은 95%를 폭스콘이, 극히 일부를 페가트론이 각각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아이폰7s의 65%를 페가트론이 조립을 담당하며, 아이폰7s플러스는 주로 위스트론(Wistron)이 담당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디지타임스는 폭스콘과 페가트론 공장의 수율은 본격 양산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아이폰8의 본격 양산은 상당히 지연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미 경제 전문 매체 CNBC는 13일 투자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BofAML) 애널리스트들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8의 발매가 3~4주 늦어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BofAML의 왐시 모한 애널리스트와 스테파노 파스칼 애널리스트는 "애플과 애플 공급 업체가 현재 아이폰8에 탑재되는 지문 인증 및 3D 센서의 기술적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예년대로 9월에 아이폰을 출시하는 건 어려울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 키뱅크 캐피털마켓(KeyBanc Capital Markets)도 애플이 아이폰8 발표까지 2개월 정도가 남은 현재까지도 OLED 디스플레이에 터치(Touch) ID를 포함시키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출시 지연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

RBC 캐피털마켓(Capital Markets)도 전달 OLED 디스플레이에 홈버튼을 내장하는 사양이 기술적으로 매우 어렵면서 공급업체의 부품 조달이 늦어져 아이폰8 발매가 1~2개월 늦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출처 : Martin Hajek

2017년 07월 17일 23시 57분 | betanews.net | 박은주 기자 #아이폰8 #양산 #아이폰7 #애플 #모델
서울
26
FRI 27º
SAT 28º
SUN 27º
MON 27º
TUE 26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