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생활 진실국민단체 "부산 소녀상 옆에 박정희·이승만 흉상 세우겠다"
"소녀상 옆에 박정희와 이승만을!"소녀상 설치에 반대 견해를 밝혀 온 진실국민단체는 20일 이같이 말했다.

진실국민단체가 예고한 박정희-이승만 흉상 설치 시간은 21일 오후 3시 부산 동구 일본영사관 앞 소녀상 바로 옆이다.

진실국민단체는 일본영사관 앞 소녀상은 적법 절차를 거치지 않은 불법 설치물로 지자체가 묵인하고 있는 만큼 이에 맞서 비슷한 동상을 세우겠다고 주장해 소녀상을 지지하는 단체와 갈등을 예고하고 있다.

진실국민단체 대표는 일본영사관 앞 소녀상 설치 후 소녀상 주변에 각종 쓰레기와 폐가구를 갖다놓고 소녀상 반대 문구를 적은 불법 선전물을 붙여 소녀상 지킴이 단체와 갈등을 빚었던 부산 동구 주민 최모(36)씨다.

진실국민단체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영사관 앞 소녀상이 불법으로 설치됐는데도 동구청이 이를 묵인한 채 철거하지 않고 있다"며 "불법에는 불법으로 맞서기 위해 이승만-박정희 흉상을 세우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건립하거나 바로 세운 역사적인 인물이라 흉상 대상으로 정했다"며 "21일 오후 3시 소녀상 앞 기자회견에서 흉상 건립 배경 등을 자세히 밝히고 제막식을 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04월 20일 21시 47분 | thefact | 박대웅 기자 #오후
서울
24
WED 28º
THU 25º
FRI 27º
SAT 29º
SUN 30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