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IT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 위한 페이스 필터 공개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의 콘텐츠 작성을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에는 스토리에서 인물 사진이나 영상을 더 재미있게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페이스 필터(Face Filter), 촬영한 동영상 콘텐츠를 거꾸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역방향 재생(Rewind)' 동영상 촬영 모드, 해시태그(Hashtag) 추가 기능 및 콘텐츠를 꾸밀 수 있는 지우기 브러시(Eraser Brush) 기능 등이 있다.

새롭게 출시된 총 8개의 페이스 필터는 스토리 카메라의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얼굴 모양 아이콘( )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움직이는 동물 귀나 화려한 왕관과 같은 필터를 사용하면 셀피나 친한 사람들과의 순간을 더욱 재밌게 포착할 수 있다.

페이스 필터는 부메랑 촬영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렇게 생성한 콘텐츠는 스토리로 포스팅하거나 다이렉트 메시지로 원하는 사람들과 나눌 수도 있다.

함께 업데이트된 되감기 촬영 모드를 이용하면 동영상을 거꾸로 재생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스토리 카메라에서 부메랑과 핸즈프리 동영상 촬영 모드 옆에 새롭게 추가되는 역방향 재생 동영상 모드를 선택하면 물이 중력을 거스르고 올라가거나, 바닥에서 물건이 날아오르는 등의 동영상을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 필터를 사용하면 스토리에서 동물 얼굴이나 왕관 필터로 더욱 재밌는 순간 포착이 가능하다.

되감기 촬영 모드는 거꾸로 재생하는 스토리 콘텐츠를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 해시태그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 스티커를 붙이거나 텍스트로 작성한 해시태그를 넣으면, 스토리 콘텐츠에서 관련 게시물을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다.

해시태그 스티커는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스티커 아이콘을 누르면 생성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수주 내로 국내 사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꾸미기 툴에는 지우기 브러시가 새롭게 추가됐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그림 위에 까만 크레파스를 칠하고 긁어내는 그리기 방식과 같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은 후 다른 색으로 화면을 채우고 지우기 브러시로 원하는 부분만 지워내면 아래 원본이 드러나면서 감각적인 스토리 콘텐츠를 만들수 있다.



2017년 05월 19일 14시 03분 | betanews.net | 박은선 기자 #스토리 #페이스 #그림 #움직이는
서울
17
WED 16º
THU 16º
FRI 13º
SAT 15º
SUN 17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