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방송>연예 윤석열을 선견지명한 사람은 강용석?"굉장히 똑똑한 사람, 정년까지 할 듯"
사진=JTBC `썰전` 방송화면윤석열 대전고검 검사가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임명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과거 강용석이 윤검사를 언급한 방송 장면이 회자되고 있다.

강용석은 과거 방송된 JTBC '썰전-하드코어 뉴스깨기'에는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팀장이 수사에서 배제된 문제에 대해 언급했다.

강용석은 "윤 검사는 하지 말았어야 할 말을 더 했다"라며 "국정감사에서 ‘이 검사장 모시고 수사 계속 할 수 없겠다’는 말을 한 것은 내용은 정당했더라도 스스로 내부 규정을 어겼음을 인정한 꼴이다"고 말했다.

이때 김구라가 "윤 검사의 행동이 정치적으로 오해를 살 수 있다"라며 윤 검사가 과연 검사로서의 사명감 때문에 이 같은 발언을 한 것인지 강용석의 의견을 물었다.

이에 강용석은 "윤 검사가 굉장히 똑똑한 사람이다.

연수원 시절에도 무슨 일이 있으면 동기들에게 브리핑 할 정도였기에 이 사태를 모두 예측했을 것이다"라며 아마도 국정원 트위터 논란이 정국의 핵심이 될 것은 충분히 예상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강용석은 "윤 검사가 성격상 사표 낼 사람이 아니다.

변호사 할 스타일도 아니다.

검사에 대한 사명감을 지니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정년까지 할 거다"고 윤 검사의 향후 거취를 예상했다.

이슈팀

2017년 05월 19일 19시 59분 | segye.com | 이정민 기자 #연수원
서울
17
WED 16º
THU 16º
FRI 13º
SAT 15º
SUN 17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