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연예 인간의 탐욕과 싸우는 거대한 야수
EBS1 ‘세계의 명화’20일 EBS1 ‘세계의 명화’는 영화 ‘킹콩’을 방송한다.

EBS 제공20일 오후 10시55분 EBS1 ‘세계의 명화’는 존 길러먼 감독이 연출하고, 제프 브리지스, 찰스 그로딘, 제시카 랭이 주연을 맡은 영화 ‘킹콩’을 방송한다.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인도네시아의 한 외딴 해협. 이곳에는 인간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신비로운 섬이 있다.

이 섬에 막대한 유전이 있다고 생각한 석유회사 간부 프레드 윌슨(찰스 그로딘)은 대규모 탐사대를 조직하고 탐사선 ‘페트록스 익스플로러’를 출항시킨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고생물학자 잭 프레스콧(제프 브리지스) 교수는 탐사선이 출발하기 직전 몰래 승선한다.

항해 중 잭은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 섬에는 석유가 아닌 거대 동물이 살고 있다고 주장한다.

잭은 선원들에 의해 갑판으로 끌려 나오는데, 바다에 떠다니는 구명정을 발견하게 된다.

잭과 선원들은 혼절한 채 구명정에 누워 있는 드완(제시카 랭)을 구출한다.

잭은 탐사대의 공식 사진사로 임명받아 탐사대에 합류한다.

그런데 무인도로 알고 있던 섬에는 원주민이 살고 있었다.

알고 보니 섬에는 거대한 괴물이 살고 있었고, 이들이 섬에 도착한 날은 괴물에게 여자를 제물로 바치는 날이었다.

하지만 원주민들은 갑판에 올라와 있던 드완을 몰래 납치해 거대한 유인원 킹콩에게 제물로 바친다.

영화는 인간의 탐욕이 부른 재앙을 거대 괴물이라는 소재를 빌려 생생하게 묘사한다.

탐사대는 자연과 원주민들의 문화를 파괴하고, 심지어 킹콩을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기 위해 뉴욕으로 싣고 간다.

그러나 야성에 눈을 뜬 킹콩에 의해 도시는 아수라장이 된다.

권구성 기자 ks@segye.com

2017년 05월 19일 21시 03분 | segye.com | 권구성 기자 #킹콩 #영화 #괴물 #거대 #살고
서울
24
THU 24º
FRI 25º
SAT 24º
SUN 24º
MON 24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