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IT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리뷰: 16:9 화면비의 최강자
2017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화두는 상하로 더 길어진 18:9 화면비다.

LG의 G6, 삼성의 갤럭시S8이 몰고온 파급력은 시장의 패러다임을 송두리째 흔들고 있다.

하지만 소니는 이에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16:9 화면비를 밀고 나갈것으로 보인다.

물론, 최고의 하드웨어 스펙으로 말이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소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대한 자세한 리뷰 기사를 등록했다.

매체가 사용해본 바에 따르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디자인에 있어서 최고라 평가받는 소니의 제품인 만큼, 스타일리시한 외형을 뽐낸다.

메탈과 유리가 조화된 외형은 아름다우면서도 단단하다.

하지만 이 재질의 제품들은 항상 그렇듯, 지문에 있어 취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인터페이스는 USB-C 타입을 사용하며, 3.5mm 헤드폰 단자도 제품 상단에 위치한다.

초슬림 베젤의 갤럭시S8이나 LG G6와는 상반되게 두꺼운 배젤을 채용해 한손으로 쥐기가 쉽지않다.

하지만 오히려 터치 오작동 같은 문제를 막아주기 때문에 단점으로 보기만은 어렵다.

삼성과 LG, 애플의 제품과 비교했을때 무게도 가장 무거운 편이다.

LG G6가 163g으로 가장 가볍고, 삼성 갤럭시S8 플러스가 173g, 애플 아이폰7 플러스가 188g 인데 반해,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195g으로 가장 무겁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최대 강점이라 칭할만 하다.

경쟁 모델들이 최대 QHD 급의 해상도를 제공하는데 반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5.5형 화면에 4K UHD 해상도를 내는 액정을 써 환상적인 화질을 보여준다.

4K HDR 컨텐츠와 함께 내장된 솔리드 스테레오 스피커는 압도적인 사용자 몰입감을 제공해준다.

다만 색상이 다소 비현실적이라고 매체는 지적했는데, 전반적으로 푸른빛이 도는 색감을 보여주는 부분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구글 안드로이드7.1.1 누가 기반의 운영체제를 적용했으며, 퀄컴의 최상위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35 칩셋과 함께 4GB 용량의 램을 내장해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며, 64GB 크기의 저장공간에 마이크로SD 슬롯을 달아 차후 데이터 확장이 가능한 점도 높게 평가했다.

특히 VR같이 CPU 사용량을 극대화하는 앱을 구동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모델처럼 엄청난 발열이 나지 않은 부분은 놀라웠다고 평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플래그십인 만큼 통신기능도 강력해서 LTE, NFC, GPS 등의 기능은 당연히 지원하고 기존보다 파일 전송속도가 배 이상 빨라진 블루투스5.0 기술도 기본 내장했다.

카메라 핵심기술을 보유한 소니가 만든만큼 스마트폰에 내장된 폰카기능도 뛰어나다.

촬영된 이미지의 품질은 깨끗하고 선명하며 사실적이라는게 매체의 설명이다.

특히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루는 점은 바로 압도적인 슈퍼 슬로모션 비디오 촬영 능력이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초당 960장의 초저속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이는 구글 픽셀의 슬로모션 보다 4배 더 느린 수준이다.

이렇게 촬영된 결과물은 경이로운 세상을 보여준다.

하지만, 실제 촬영은 굉장히 까다롭다.

실제 슬로모션 비디오는 약 0.15초를 캡쳐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하는 장면 전이나 후가 촬영돼 버리는 경우가 많아 불편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통화품질은 우수했고, 배터리 사용시간 또한 8시간 15분 정도 사용 가능해 9시간 5분을 쓰는 애플 아이폰7 플러스보다는 못하지만 8시간을 쓰는 갤럭시S8 플러스보다는 우수했다고 평가했다.

참고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배터리 용량은 3,230 mAh 이다.

끝으로 매체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최고의 화질, 최고급 프로세서, 그리고 강력한 카메라 기능과 뛰어난 멀티미디어 능력을 원한다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이 최고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갤럭시S8과 LG G6의 18:9 화면비가 아닌 16:9 화면비를 원한다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선택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 추천했다.

<출처: 폰아레나>

2017년 05월 20일 11시 27분 | betanews.net | 김성욱 기자 #카메라 #배터리 #스테레오 #usb #마이크로sd
서울
12
SAT 15º
SUN 17º
MON 18º
TUE 18º
WED 17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