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연예 김어준의 파파이스 황영철 의원, “제 성찰이 부족했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사진=`김어준의 파파이스` 유투브 영상 캡처바른정당 황영철 의원이 ‘김어준의 파파이스’에 출연했다.

지난 19일 유튜브 업로드 된 한겨레TV ‘김어준의 파파이스’ 146회에서는 바른정당 황영철 의원이 출연해 자신의 바른정당 탈당과 번복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김어준 진행자가 "(바른정당으로) 왜 돌아갔나"라고 묻자 황영철 의원은 "우선, 철회를 한 이유는 탈당선언에 동참하기까지 제 성찰이 부족했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황영철 의원은 "당시 상황을 말씀드리면 제가 저녁에 긴급모임이 있으니까 (당으로부터) 올라왔으면 좋겠다는 연락을 받고 갔다"며 "그 자리에 탈당을 하려는 의원님들이 모여 있었고 이후 홍준표 후보와 함께 만났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황영철 의원은 "바로 탈당 기자회견을 하자는 말이 나왔다"고 말하며 당시 확신이 서지 않아 고민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탈당 선언을 한 이후에 미리 탈당계와 자유한국당 입당원서도 써놨었다.

그런데 집에 가면서 ‘이건 아닌 것 같다’라고 생각하다 내가 말하기 전까지 탈당계와 입당원서를 보류시키라고 연락했다"고 밝혔다.

황영철 의원은 "밤새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힘들지만 바른정당과 함께 가는 것이 맞고 길게 보고 가자라는 말을 듣고 탈당을 철회했다"고 말했다.

이슈팀

2017년 05월 20일 08시 33분 | segye.com | 박혜원 기자 #황영철 #파파이스 #김어준 #의원 #탈당
서울
25
MON 27º
TUE 30º
WED 30º
THU 29º
FRI 29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