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생활 대설주의보 '내리고 또 내리고'...전국이 '꽁꽁'
전남 북부·서해안 4개 시군 대설주의보…무안·함평 5㎝ 제주 산간지방 대설주의보…오후까지 눈 예보 대설주의보가 내려질 만큼 전국이 꽁꽁 얼었다.
전남 북부지역과 서해안에 최고 5㎝가량 눈이 쌓여 4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광주지방기상청은 8일 오전 전남 목포·무안·함평·영광 등 4개 시군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오전 8시 기준 누적적설량은 무안·함평 5㎝를 최고로 목포 4㎝, 해남 2.5㎝, 강진 0.8㎝ 등을 기록하고 있다.
눈은 이날 오전까지 전남 북부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1∼3㎝가량 더 내리다 오후에는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 기온은 구례 성삼재 영하 10.6도를 최저로, 광주 무등산 영하 9.4도, 곡성 영하 3도, 순천 영하 2.8도, 광주 영하 1.2도를 기록해 쌀쌀했다.
낮 최고기온은 3∼5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지방기상청도 이날 오전 2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내렸다.
밤사이 산간 지방에는 한라산 윗세오름 7㎝(누적 14㎝), 진달래밭 5㎝(누적 12㎝), 어리목 3.5㎝(누적 9㎝) 등의 눈이 내렸다.
산간 지역을 지나는 1100도로의 경우 눈이 쌓이고 노면이 얼어붙어 오전 6시 55분 현재 제2수원지∼무오법정사 구간에서는 소형 차량의 경우 월동장구를 갖춰야 운행할 수 있다.
바람도 강해지면서 8일 오전 6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 북부, 서부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다.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서부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고 있다.
기상청은 앞으로 이날 오후까지 제주 산지에 눈이 내리겠으며, 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산지 1∼5㎝, 중산간 1㎝다.
대설주의보 이미지 = 연합뉴스
이슈팀 문이영 기자 iyoung@wowtv.co.kr
2017년 12월 08일 09시 43분 | 한국경제TV | 이슈팀 문이영 기자 #대설 #함평 #영하 #오전 #순천
서울
1
FRI
SAT -1º
SUN -1º
MON
TUE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