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생활 대설주의보 '내리고 또 내리고'...전국이 '꽁꽁'
전남 북부·서해안 4개 시군 대설주의보…무안·함평 5㎝ 제주 산간지방 대설주의보…오후까지 눈 예보 대설주의보가 내려질 만큼 전국이 꽁꽁 얼었다.
전남 북부지역과 서해안에 최고 5㎝가량 눈이 쌓여 4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광주지방기상청은 8일 오전 전남 목포·무안·함평·영광 등 4개 시군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오전 8시 기준 누적적설량은 무안·함평 5㎝를 최고로 목포 4㎝, 해남 2.5㎝, 강진 0.8㎝ 등을 기록하고 있다.
눈은 이날 오전까지 전남 북부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1∼3㎝가량 더 내리다 오후에는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 기온은 구례 성삼재 영하 10.6도를 최저로, 광주 무등산 영하 9.4도, 곡성 영하 3도, 순천 영하 2.8도, 광주 영하 1.2도를 기록해 쌀쌀했다.
낮 최고기온은 3∼5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지방기상청도 이날 오전 2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내렸다.
밤사이 산간 지방에는 한라산 윗세오름 7㎝(누적 14㎝), 진달래밭 5㎝(누적 12㎝), 어리목 3.5㎝(누적 9㎝) 등의 눈이 내렸다.
산간 지역을 지나는 1100도로의 경우 눈이 쌓이고 노면이 얼어붙어 오전 6시 55분 현재 제2수원지∼무오법정사 구간에서는 소형 차량의 경우 월동장구를 갖춰야 운행할 수 있다.
바람도 강해지면서 8일 오전 6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 북부, 서부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다.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서부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고 있다.
기상청은 앞으로 이날 오후까지 제주 산지에 눈이 내리겠으며, 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산지 1∼5㎝, 중산간 1㎝다.
대설주의보 이미지 = 연합뉴스
이슈팀 문이영 기자 iyoung@wowtv.co.kr
2017년 12월 08일 09시 43분 | 한국경제TV | 이슈팀 문이영 기자 #대설 #함평 #영하 #오전 #순천
서울
29
FRI 31º
SAT 30º
SUN 32º
MON 33º
TUE 28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