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경제 현대차그룹, 美 충돌 테스트 '최고 안전한 차' 6개 차종 선정
현대차그룹은 현지시각 7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발표한 충돌 테스트 종합 결과 최고 안전한 차량에만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에 6개 차종이 이름에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싼타페와 맥스크루즈, 제네시스 브랜드 G80와 EQ900, 기아차 K3·쏘울 등 입니다.
현대차그룹에 이어 스바루가 4 차종, 벤츠는 2 차종 그리고 도요타, BMW, 포드는 각각 1개 차종이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됐습니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된 수 백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충돌 테스트 결과를 발표합니다.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등급을 매깁니다.
올해는 이번 연도에 출시된 2018년형 모델들에 대해 충돌 테스트를 실시해, 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안전성을 보인 15개 차종을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선정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는 올해부터 기존 운전석에만 적용하던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평가를 조수석까지 확대했으며, 이에 더해 전조등(Head Light) 성능 테스트까지 추가했습니다.
스몰 오버랩 평가는 차량의 40% 정도를 충돌하던 이전 옵셋 평가와 달리 실제 사고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차량의 25% 안팎을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한 테스트입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IIHS 충돌 테스트 종합결과를 통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기아차의 높은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IIHS가 충돌 테스트에서 양호한 결과를 나타낸 차량에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등급은 총 47개 차종이 선정됐습니다.
'톱 세이프티 픽' 등급에서도 현대차그룹은 총 10차종이 선정된 도요타에 이어 9개 모델을 이름에 올리는 등 두 번째로 많은 차종을 이름에 올렸습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2017년 12월 08일 09시 54분 | 한국경제TV | 임동진 기자 #충돌 #차종 #테스트 #세이프티 #미국
서울
16
WED 14º
THU 13º
FRI 14º
SAT 15º
SUN 17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