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급상승
2017-12-13 18:20 기준 닫기
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생활 고도근시 및 초고도근시, 에이플러스 라섹으로 시력 교정 기대 가능
고도근시나 초고도근시 시력을 가진 사람들은 각막의 굴절력이 심한 양상을 보인다. 이 말은 라식이나 라섹수술 같은 시력교정수술을 함에 있어 굴절력만큼 레이저로 절삭을 해야하는데 초고도근시일수록 레이저로 많이 절삭해야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근시 퇴행이나 각막혼탁의 가능성이 굴절력이 낮은 사람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기때문에 이러한 이유들로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을 선택함에 있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특히 라식수술 같은 경우에는 수술 후에 남겨야 할 잔여 각막량이 최소 380㎛ 이상 유지해야 하지만 라섹과 달리 각막 절편을 만들고, 굴절력만큼 각막을 깎아내야 하는 라식수술 특성상 고도근시 혹은 초고도근시자들에게는 그만큼 각막의 여유가 부족해 각막확장증 등의 합병증의 우려가 있다.
또한 이 질환 환자의 경우 각막의 절편 없이 눈 속의 수정체와 홍채 사이에 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을 시도해볼 수 있지만 고가의 시술이라 환자들에게 비용적인 부담이 상당했다.
이에 최근 안과 개원가와 커뮤니티에서는 초고도근시를 교정할 수 있는 대안으로 '에이플러스 라섹'이 시행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플러스 라섹은 각막절편을 50~70 um 정도로 얇게 만들어 수술 후 잔여각막을 확보해(400 um 이상) 잔여 각막량 부족에 의한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웨이브프론트를 높여 야간 눈부심과 빛번짐 등이 발생할 가능성을 현저하게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강남밝은명안과의 송명철 원장은 "에이플러스 라섹이 시력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잔여 각막량을 확보할 수 있어 수술 전 각막 두께에 따라 추후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재수술이 가능하다."면서 "웨이브프론트 수술을 통해 굴절력의 변화를 줄일 수 있어 비교적 높은 시력 교정력 및 선명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일부 환자에서 혼탁 가능성이 1~5% 존재하는 만큼 제한적인 시술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수술 전에 철저한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 적합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고정호기자 jhkoh@wowtv.co.kr
2017년 12월 08일 10시 05분 | 한국경제TV | 고정호 기자 #각막 #수술 #근시 #라섹 #시력
서울
-2
THU
FRI
SAT
SUN -1º
MON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