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스포츠 ‘다시 친정팀 유니폼을’ 경남FC, 이재명 영입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친정팀인 경남에서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좋습니다."경남FC(대표이사 조기호)가 경남의 아들 이재명을 영입했다.

경남은 왼쪽 풀백에서 기존 주축 선수인 최재수와 함께 올 시즌을 이끌어갈 선수가 필요하다는 판단, 물색 중이었다.

이때 유스 팀인 진주고를 거쳐 2010년 경남에서 프로 데뷔를 한 이재명이 레이더망에 걸렸고, 이재명 또한 뛰고 싶은 갈망이 컸기 때문에 서로의 이해 관계가자 잘 맞았다.

이재명은 입단 첫 해 리그 9경기에서 나섰고, 이듬해에는 18경기에 출전하였고 2012년엔 33경기 출전하며, 주전으로 거듭나는 동시에,FA컵 준우승과 상위스플릿에 올라가는데 큰 일조를 하고 2013년 전북으로 이적, 첫 해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이후 주전 경쟁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20세(U-20) 대표팀 발탁, 2009년 AFC U-19 챔피언십 예선 경기에 출전,2010년 UAE 4개국 대회를 포함, AFF U-19 챔피언십에 나섰고, 2014년에는 U-23 대표팀에 발탁 되어 AFC 챔피언십 본선 무대를 누빈 우수한 실력을 겸비한 자원으로 1m82cm, 74kg의 탄탄한 체격을 바탕으로 스피드와 왼발을 잘 쓰는 선수이다.

이재명은 "친정팀인 경남에서 다시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다.올 시즌 클래식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 팀이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기호 대표이사는 "다시 경남 유니폼을 입게 된 것을 축하 한다.멋진 활약을 펼쳐 팬들과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해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메디컬 테스트 등 모든 절차를 마친 이재명은 태국 전지훈련에 참가하여 올 시즌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릴 계획이다.

hjlee@sportsworldi.com사진=경남FC 제공

2018년 01월 12일 13시 18분 | 스포츠월드 | 이혜진 기자 #이재명 #이적 #uae #경남 #태국
서울
18
THU 17º
FRI 18º
SAT 20º
SUN 21º
MON 21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남성의류
쇼핑 > 남성의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