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정치 상표, 디자인, 부정경쟁·영업비밀 소송의 ABC
법무법인 바른 오성환(사진) 변호사가 ‘상표, 디자인, 부정경쟁 및 영업비밀 소송 사례와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상표, 디자인, 부정경쟁방지법 등에 대한 실제 소송 사례를 중심으로 특허소송과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분석한다.

또 각 소송별 주요 쟁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응 전략 및 분쟁 방지 실무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강의는 △지식재산권 이론 △지식재산권 종합 사례 △가압류·가처분 등 소송실무 △상표·디자인·부정경쟁 소송 사례 △손해배상액 계산 등 순서로 이뤄진다.

강의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서울 서초구 로앤비 교육센터다.

참가비 등 안내와 수강신청 등은 로앤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 변호사는 대학 학부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법학전문대학원을 거쳐 법조계에 입문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2012년 제1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뒤 특허청에서 잠시 근무했으며 현재 지식재산권 전문변호사로 활동하는 중이다.

그는 "지금까지 특허소송에 대한 강의는 많았지만 상표 등에 대한 강의는 별로 없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실무 수행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2018년 05월 17일 03시 00분 | 세계일보 | 김태훈 기자 #소송 #상표 #디자인 #강의 #사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