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경제 꽃! 생활 속 문화로 즐기세요!
aT 화훼사업센터, 지역 연계 꽃문화 체험 확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aT)는 화훼사업센터(센터장 심정근) 내에 운영 중인 ‘꽃문화체험관’을 통해 꽃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꽃문화체험관’은 청탁금지법 시행과 계속된 경기 부진으로 위축되어 온 화훼산업을 활성화하고 꽃의 ‘여유’와 ‘치유’의 문화를 위해 작년 6월 개관한 후 원데이클래스 강좌와 일반인 꽃 체험 공간 등이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어 왔다.

최근에는 지역 구청 주관 "글로벌 서초문화체험"과 연계하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대상으로 꽃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였다.

또한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한 지역주민 원예치료 프로그램과 함께 5월 8일(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공사 임직원과 함께 만든 카네이션 코사지 500개를 지역 주민 어르신께 선물하기도 하였다.

심정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꽃이 사람과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라고 강조하며 "aT 화훼사업센터는 지역사회를 시작으로 꽃의 효과적인 유통뿐만 아니라 꽃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2018년 05월 17일 03시 00분 | 세계일보 | 지차수 기자 #문화 #지역 #이병호 #카네이션 #체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