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경제 한국테크놀로지, 美 자동차 전장 부품 시장 본격 진출
자동차 전장부품 회사인 한국테크놀로지가 미국 기업과 손잡고 미국 자동차 전장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12일 한국테크놀로지는 미국 미시건 소재 로고스사(Logos Logistics, Inc.)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전초기지를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테크놀로지는 로고스와 함께 미국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모여 있는 미시건주 로물러스(Romulus) 시티에 합작법인을 설립해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및 판매, 유통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새로 설립되는 합작회사의 상호는 Hankook Technology USA, Inc.이며, 초기 투자규모는 205만달러(약 23억원) 규모입니다.
투자금은 한국테크놀로지가 미화 100만달러를 전액 현금으로 출자하고, 로고스는 미시건주 디트로이트 공항 인근에 위치한 1만8천평 규모의 부동산 대지를 105만달러로 현물 출자합니다. 해당 부지에는 합작법인의 자동차 전장 제조 및 유통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로고스는 미국 완성차 빅3(포드,GM, 크라이슬러) 조립 공장들과 미국 소재 주요 글로벌 TIER 1 부품 업체들의 공장에 부품 공급을 위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 자동차 부품 공급망 관리를 위한 기반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제조와 기술개발에 핵심 역량을 집중해 미국 자동차 전장 부품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상호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만들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미시건주는 자동차공업 최대 도시인 디트로이트를 중심으로 미국 완성차 기업, 부품 공급 업체들의 본사와 연구소들이 집결해 있어 미국 자동차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위치"라며 "이번 합작투자로 설립되는 신규법인을 발돋움 삼아 미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근 미국 보호무역주의 정책으로 미국 자동차 부품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제조 기반을 미국 내 세워야 하는 것이 필수 조건이 되고 있으며, 한국테크놀로지는 이번 합작회사 설립을 통해 선행적으로 효율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글로벌 자동차 전장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2월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스카이워스(skyworth)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바 있습니다. 특히, 스카이워스는 최근 불거진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한국기업인 한국테크놀로지를 전면에 내세워 미국 자동차 전장시장을 공략 한다는 방침을 세운 만큼, 한국테크놀로지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2018년 07월 12일 16시 47분 | 한국경제TV | 박승원 기자 #미국 #자동차 #한국 #시장 #부품
서울
34
TUE 34º
WED 34º
THU 33º
FRI 33º
SAT 33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