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경제 안전한 펜실베니아 공공프로젝트 소개…국민이주, 14일 미국 대표 초청
미국투자이민의 대표적인 공공프로젝트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PTC II) 프로젝트가 국내에 소개된다.
미국투자이민 전문업체인 국민이주는 14일(토)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이 프로젝트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 센터(DVRC) 조셉 만하임 대표가 방한해 상세하게 설명키로 했다.
펜실베니아주(州)는 미국에서 6번째로 큰 주로 뉴욕, 뉴저지, 오하이오, 버지니아 등과 인접해 통행량이 많기 때문에 이 유료고속도로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로 꼽힌다.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 중 현재 유일한 공공프로젝트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프로젝트는 70여년의 오래된 4차선 고속도로를 6차선으로 더 넓고 안전하게 리모델링하는 공사다.
이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DVRC는 안전한 공공프로젝트만을 취급한다. 2016년 펜실베니아 교통국과 함께 진행해온 SEPTA 프로젝트는 국민이주㈜의 수속진행 17가구 평균 8.9개월 만에 승인 받은 이력도 있다.
펜실베니아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기타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와 성격도 구조도 다르다. 국채를 발행할 수 있는 정부기관이기에 미국투자이민 신청자들은 원금상환 시점인 5년후에 현금 또는 기관에서 발행한 국채(bond)를 받을 수 있다. 국채를 발행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신용등급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혹 채권만기와 채권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이 제대로 된 가이드를 받지 않아 혼선을 빚기도 하는데 반드시 금융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게 현명하다.
"엄연히 한국 채권시장과 미국 국채시장은 다른데 블룸버그(Bloomberg), 피델릴티(Fidelity), EMMA등의 정보를 파악하고 미국 금리 변동과의 연관성 및 매커니즘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위험성 혹은 안정성에 대해 언급해 투자자들을 헷갈리게 만들곤 해요." 국민이주㈜의 남승엽 국제투자금융전문가의 말이다.
그는 "실제 고객 중 금융, 세무사, 은행원 등의 업계에 종사하는 고객들도 잘 몰라 다시 공부한 후 미국 국채의 안전성에 대해 이해하는 경우도 있다"며 "반면 한국에서 외국 금융업계에 종사하는 고객은 미국 국채의 안전성에 비교적 잘 알고 있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이 날 또한 뉴욕 물류센터 프로젝트와 장점에 대해서도 뉴욕리저널센터(NYCRC)의 플로라 황 아시아 부사장이 소개한다.
현재 미국투자이민 프로젝트 중 뉴욕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유일하게 호텔 및 레지던스 등 부동산이 아닌 공공 프로젝트다.
뉴욕 프레시디렉트의 물류센터인 프로젝트는 NYCRC의 21번째 프로젝트로 2016년과 2017년 첫 번째와 두 번째 프로젝트에 대해 영구영주권과 함께 원금상환까지 완료한 곳이다.
이 날 마지막으로 미국투자이민을 진행하는 해외이주자의 투자금을 송금하는데 필요한 내용 및 혜택에 대해 하나은행 글로벌뱅킹센터점의 윤웅기 센터장이 상세하게 알려준다.
국민이주㈜ 미국투자이민 세미나 예약 및 문의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가능하다.
2018년 07월 12일 17시 02분 | 한국경제TV | 디지털뉴스부 기자 #미국 #프로 #젝트 #투자 #이민
서울
34
TUE 34º
WED 34º
THU 33º
FRI 33º
SAT 33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