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9 DreamWiz
뉴스 > 연예 '너도 인간이니?' OST 스페셜 디지털 앨범 발매로 드라마 여운 이어가
지난 7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가 OST 스페셜 디지털 앨범을 발매하며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와 열혈 경호원 강소봉(공승연)이 펼치는 대국민 인간사칭 프로젝트 '너도 인간이니?' OST의 스페셜 디지털 앨범이 14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드라마 방영기간 동안 매주 한곡씩 디지털 싱글로 공개된 '너도 인간이니?' OST는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라인업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다.

'너도 인간이니?' OST 스페셜 앨범은 디지털 싱글로 공개되었던 가창 곡 뿐만이 아니라 드라마 곳곳에 삽입되었던 연주곡들을 포함해 총 2장의 CD로 구성된다.

첫 느낌의 설렘을 표현한 '빅스'의 '사랑인걸까?'를 시작으로 사랑에 빠진 연인들의 감정을 감미로운 멜로디로 풀어낸 린과 한해의 'LOVE', 사랑이 깊어 질 수록 더 궁금해지는게 많은 감정을 달달한 노랫말로 표현한 '빨간머리앤'의 '너, 누구니?', 거부할 수 없는 사랑의 이끌림을 표현한 발라드 '투빅'의 'Heart', 상처 받았지만 여전히 한 사람을 바라보는 두 주인공에 애틋한 사랑이 호소력 짙은 길구봉구의 보이스로 더욱 가슴저린 'For The First Time',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리게 해주는 용주와 예지의 '눈을 맞추면',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간절함을 담은 디미너의 'Why Do We'가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수록곡 중 네이버 그라폴리오 작곡 공모전에서 700:1의 경쟁률을 뚫고 1위로 선발된 작곡가 진효정의 곡으로, ‘너도 인간이니?’의 음악감독 개미의 극찬을 받아 음원 발매의 기회를 얻어 이슈가 되었던 '김나영'의 ‘말해줘요’를 비롯해 연주곡들이 함께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연주곡들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음악감독 개미가 작업을 진두 지휘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 ‘너도 인간이니?’> OST 스페셜 앨범은 디지털 앨범에서는 공개되지 않는 개미감독의 ‘I’m Human’을 포함해 총 11곡의 가창곡과 21곡의 연주곡을 2개의 CD로 구성한 음반으로 출시되며 지난 7월 22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몰에서 예약판매 중이다.

CD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소장가치가 높은 특별한 MD 패키지를 구성해 주목 받고 있다.

서강준의 극중 캐릭터 남신Ⅲ의 모습을 22CM 리얼사이즈로 재현한 피규어가 함께 패키징 된 MD가 오는 15일까지 한정 판매되고 있으며 드라마와 서강준 팬들 사이에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번 스페셜 MD 패키지 상품은 메이크스타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판매 구매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서강준의 친필 사인이 수록된 음반을 함께 동봉한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 OST 스페셜 디지털 앨범은 이날 낮 12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되며 MD 패키지가 구성된 스페셜 앨범은 메이크어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2018년 08월 14일 11시 03분 | 세계일보 | 추영준 기자 #드라마 #스페셜 #디지털 #앨범 #o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