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9 DreamWiz
뉴스 > 연예 CGV 스크린X, 국내외 200개관 돌파…"몰입감 더 끌어올릴 것"
CGV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가 국내외 200개관을 돌파했다.

CJ CGV는 20일 "지난 13일(현지시간) 세계 2위 극장 사업자인 시네월드 그룹의 극장 체인 리걸시네마와 손잡고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리걸 휴스턴 마르크E 극장에 200번째 스크린X관(217석)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CJ CGV는 시네월드 그룹과 스크린X의 유럽 및 미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최대 100개관을 오픈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리걸시네마는 괌, 사이판, 아메리칸 사모아, 워싱턴 D.C 등에서 556개 극장, 7293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는 극장사다.

첫 상영작으로 '알리타: 배틀 엔젤'을 선보였다.

'알리타: 배틀 엔젤'은 26세기, 기억을 잃은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아바타' 제작진들이 만들어 낸 독특한 세계관과 환상적인 이미지를 스크린X 버전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스크린X는 2012년 CJ CGV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면상영특별관으로, CGV청담씨네시티에 1호관을 도입한 이후 4년 만인 2016년 7월 중국 청두에 위치한 CGV청두 진뉴에 100호점을 열었다.

이로부터 2년 반 만인 올해 2월, 200번째 스크린X관을 오픈했다.

다양한 콘텐츠, 적극적인 해외 극장사와의 협력을 통해 스크린X의 확산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CJ CGV는 올해 스크린X 상영관을 400개관까지 오픈하는 것으로 목표를 두고 있다.

전 세계 관객들에게 스크린X를 알릴 수 있었던 데에는 콘텐츠 측면에서의 성장도 한몫했다.

2017년부터 할리우드 작품을 스크린X로 개봉하면서 국내외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했다.

디즈니, 워너 브러더스, 20세기 폭스 등 할리우드 배급사와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올해 2월 개봉한 '알리타: 배틀 엔젤'을 포함해 모두 13편의 할리우드 작품을 상영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국내외 관객 100만명을 돌파하는 흥행을 거뒀고, '아쿠아맨'은 60만 관객, '블랙 팬서' '앤트맨과 와스프' '메가로돈'은 30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았다.

리걸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켄 튜스는 "리걸시네마에 의미 있는 200번째 스크린X관을 오픈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스크린X는 관객이 영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놀라운 몰입형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CJ CGV는 스크린X 200개관 돌파를 계기로, 양적 성장과 더불어 관람 환경의 몰입도 극대화를 위한 사운드 품질 강화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엑스페리 코퍼레이션(Xperi Corporation)의 자회사인 DTS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DTS사는 서라운드 사운드 포맷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다.

스크린X의 3면 스크린과 DTS사의 입체 사운드 기술 융·복합을 통해 차세대 기술 특별관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스크린X 상영관 내 벽면에 DTS:X(360도 전방위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기술) 로우 프로파일 스피커(Low Profile Speaker)를 도입한다.

엑스퍼리 코퍼레이션의 제품 및 서비스 최고경영자 게일 스카든 부사장은 "스크린X관에 DTS:X 사운드 도입하는 것 외에도, 양사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경험,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J CGV 김종열 기술혁신본부장은 "DTS와의 파트너십은 스크린X의 몰입감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며 "지금까지 스크린X가 쌓아 온 노하우에 더해 눈과 귀가 흡족한 관람 환경을 전세계 관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02월 20일 13시 58분 | thefact | 강수지 기자 #스크린 #cgv #배틀 #알리 #극장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동영상 > 음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