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동영상 > 정치 징역 20년 선고에 넋 나간 최순실..부축받고 다시 구치소로 / SBS
SBS 뉴스
  • 등록날짜 : 2018/02/13 17:26:16
  • 채널 : SBS 뉴스
동영상 정보
징역 20년의 중형을 선고받은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구치소로 돌아가려고 호송차에 타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최순실 씨는 오늘(13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1심 선고 공판을 마친 뒤 호송차에 탑승했습니다.

지친 듯 한 표정의 최순실 씨는 법원을 나와 버스에 탈 때까지 교정본부 직원의 부축을 받아 걸음을 옮겼습니다.

재판 시작 전에 법원에 도착한 뒤 법정으로 들어갈 때 가볍게 팔만 잡힌 것과는 달리 직원의 손에 몸을 맡기다시피 한 상태였습니다.

중형을 선고 받은 뒤라서 그런지 눈은 거의 감은 상태였고 걸음걸이에도 힘이 없어 보였습니다.

1심 선고를 맡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는 오늘 최순실 씨의 혐의 가운데 대부분을 유죄로 인정하고 징역 20년과 벌금 180억 원을 선고했습니다.

재단 출연 모금이나 삼성에서의 뇌물수수 등 최순실 씨의 공소사실 상당 부분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공모 관계를 인정했습니다.

최순실 씨가 박 전 대통령과 공모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으로부터 딸 정유라씨의 승마 지원비 등 433억원 상당의 뇌물을 받거나 약속한 혐의 중에는 72억 9천여만원을 뇌물액으로 인정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 최대웅, 편집 : 이홍명) ▶ SBS NEWS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https://goo.gl/l8eCja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

홈페이지: http://news.sbs.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http://www.twitter.com/sbs8news

#최순실 #sbs #선고 #박근혜 #삼성전자 자료제공 :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njX8oVgY6Bo
서울
8
MON
TUE
WED
THU
FRI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