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9 DreamWiz
동영상 > 정치 황금세대 벨기에, 잉글랜드 꺾고 사상 첫 월드컵 3위-2018 러시아 월드컵
KBS News
  • 등록날짜 : 2018/07/15 07:14:43
  • 채널 : KBS News
동영상 정보
러시아월드컵에서 황금세대를 앞세운 벨기에가 잉글랜드를 이겨 3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했습니다.

황금세대의 주역 아자르가 승리에 마침표를 찍는 골을 터트렸고 축구종가 잉글랜드는 맥없이 무너졌습니다.

박주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우승 후보로 꼽혔던 두 팀,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3위 결정전. 예상보다 빨리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이 나왔습니다.

벨기에가 최후방, 골키퍼 쿠르투아부터 단 4번의 패스로 최전방까지 연결했고 뫼니에가 잉글랜드 골망을 흔들며 완벽한 득점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일찌감치 1대 0으로 앞선 벨기에는 공세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황금세대의 주축인 아자르와 루카쿠, 데브라위너를 중심으로 잉글랜드를 계속 몰아붙였습니다.

후반 초반 잉글랜드가 득점 1위 케인을 앞세워 반격해왔지만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중반에 나온 최대 위기에선 알더웨이럴트가 결정적 수비를 해냈습니다.

잉글랜드에 좀처럼 기회를 주지 않은 벨기에는 후반 37분 추가골까지 터졌습니다.

아자르의 감각적인 슈팅으로 사실상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축구종가 잉글랜드는 이렇다할 반격없이 맥없이 무너졌고 벨기에는 결국 2대 0, 승리로 월드컵 3위에 올랐습니다.

1986년대회 4위를 넘어선 팀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하며 벨기에는 황금세대의 가능성을 재확인했습니다.

러시아월드컵은 이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결승전, 단 한 경기만 남았습니다.

KBS 뉴스 박주미입니다.

#벨기에 #승리 #박주미 #잉글 #랜드 자료제공 :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hZMzxSf-lL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