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9 DreamWiz
동영상 > 생활 의사들 때문에 제 꿈이 무너졌어요
속닥속닥
  • 등록날짜 : 2019/03/13 17:00:04
  • 채널 : 속닥속닥
동영상 정보
질의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오늘 의료 과실로 인해 건강과 스포츠 경력에 큰 손해를 입었던 끔찍한 자신의 이야기를 여러분께 나누려고 합니다.

질은 그녀가 기억하는 한, 피겨 스케이팅을 항상 좋아했어요. 그녀의 진정한 첫사랑이었죠. 질의 가족은 그녀를 항상 놀렸는데 – 질이 얼음 위의 운동 선수들에게만 빠져 있을 때 그녀의 가족들은 농구나 축구를 좋아했거든요. 가족들은 이게 웃기다고 생각했지만, 질의 열정을 존중했고, 그녀가 운동 동아리를 선택할 때가 되었을 때, 두 번 생각할 것도 없이 질을 스케이트장에 데려가 주었어요. 질의 집은 부유하지 않았고, 이런 종류의 운동은 꽤 많은 투자가 – 스케이트, 의상, 장비 등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질의 부모님은 열정이 있다면, 그걸 따라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었어요. 질은 너무나도 감사해서 절대 부모님을 실망시킬 일은 없게 하겠다고 생각했어요. 질의 코치님은 질이 체격이 나이에 비해 커서 처음엔 확신이 없어 했지만, 곧 그 마음을 바꾸게 되었지요. 질은 양말이 닳도록, 아니 스케이트가 닳도록 늘 연습했습니다.

질의 목표는 너무나 확고했지요. 먼저 어른이 되어서 국제 대회에 나가 그녀의 아이돌들처럼 최고의 스케이트 스타가 되고 싶었죠. 둘째로, 질은 돈을 많이 벌어서 그녀가 스케이트를 계속 할 수 있게, 많은 돈을 쓴 가족을 돕고 싶었어요. 질은 체육관에 늘 가장 먼저 가서 운동하는 사람이었고, 끊임 없는 점프, 스핀, 기타 등등, 모든 연습을 코치님과 함께 한 후에, 그걸 또 혼자 남아 연습하느라 스케이트장을 떠나는 마지막 사람이었습니다.

결과는 금새 눈에 띄기 시작했는데, 질은 몇몇 대회에 나가 우승을 했죠. 그녀는 그 누구보다 제일 헌신적으로 연습했기에, 코치님이 제일 좋아하는 학생이었어요. 뭐가 잘못될 수 있었겠어요? 하루는 질이 체육관에서 훈련을 하던 중 바닥에 착지를 잘 하지 못했어요. 질은 발에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졌는데, 평범한 통증 부위가 아니었어요 – 가운데 어딘가가, 마치 발을 접지른 것처럼 느껴졌지요. 뭐 운동 하는 사람들에게 부상은 흔한 거잖아요. 그녀는 그냥 지나갈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죠. 이후에 질이 빙상 위에서 훈련을 하는데, 그녀는 발이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났어요. 코치님은 뭔가 잘못 되었다는 걸 눈치채고 무슨 일이냐고 물으셨죠. 질은 코치님께 발을 살짝 다쳤지만, 별게 아니라고 말씀 드렸어요. 다음 날 부상은 좋아지지 않았고, 질은 걸을 때 절뚝거렸어요. 코치님이 이를 발견하시곤 화를 내셨죠. 곧 큰 대회가 있어서 매일매일 훈련을 했어야 했거든요. 그녀는 더 신경을 써야 했었어요! 의사에게 가서 부상당한 발을 검진받아야 했지요. 의사 선생님이 엑스레이를 찍었고,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발은 괜찮았어요, 얼마나 다행이었는지요! 질은 훈련에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통증은 가시지 않았어요. 질은 코치님께 이를 말하지 않았고 코치님은 매우 화를 내셨어요. 그녀를 간단한 스핀조차 못하는 게으른 사람이라고 나무라셨지요. 그녀는 게으른 게 아니라, 정말 아팠어요! 질은 눈물을 흘리면서 코치님께 문제에 대해 털어놓았습니다.

코치님은 다른 의사의 의견도 듣는 게 좋겠다고 하시면서, 자신이 아는 전문의와 검진 예약을 잡아 주셨어요. 어땠을까요? 결과는 같았어요! 스케이트는 커녕 걷지도 못했죠. 외관 상 아무 외상도 없었기 때문에 훈련을 거부해 코치님, 부모님, 그리고 자신까지 모두를 실망시킬 핑계도 그녀에겐 없었습니다.

하지만 보다 높은 하이 토룹을 한번 하고 착지를 했는데, 그때 질은 통증을 더이상 견딜 수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누군가가 그녀의 발을 칼로 찌르는 것 같았지요. 팀의 스포츠 의사는 질에게 달려와 연구실로 질을 데려갔어요. 그리고 엑스레이를 찍었지요. 결과는? 맞아요. 정상이었어요! 질은 통증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스케이트장으로 돌아가야 했는데, 그녀는 모든 의지를 다 동원한다 해도, 절대 훈련에 다시 참여할 길이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 코치님은 정말 겁에 질렸지만, 한편으로는 화가 나 있었습니다.

또한 쉬기 위해서 질이 통증을 꾸며낸다고 생각하셨죠. 그녀는 정말 속상했어요. 마지막 기회는 MRI였습니다.

코치님은 예약을 잡아 주셨어요. 질은 평소처럼 “아주 건강함”이라는 결과가 나올거라고 생각했어요. 검사는 6시간이나 걸렸는데요. 결과는 끔찍했습니다.

질은 주상골에 스트레스 골절이 나 있었습니다.

짧게 말씀 드리자면, 주상골은 발의 윗부분에 있는 작은 뼈이고, 스트레스 골절이란, 훈련을 지나치게 많이 해서, 발이 취약해져 있었기 때문에 뼈가 부러졌다는 뜻입니다.

질에겐 회복할 시간이 조금 필요했지만, 벌써 몇 달 전에 일어난 일이었고, 치료가 되지 않았기에, 골절된 뼈조각들이 그녀의 발 곳곳에 흩어져서, 모든 곳에서 염증이 일어난 것이었어요! 질은 수술을 했고, 의사들은 그야말로 그녀의 발을 다시 재건해야 했는데, 질은 수술 후에 걷는 훈련을 새로 다시 해야 했어요. 이 의료 과실은 많은 사람들에게 손해를 끼쳤어요. 코치님은 최고의 학생을 잃었고, 질의 부모님이 하신 모든 희생은 헛수고가 되었죠. 그리고 그녀가 여지껏 쌓은 노력과, 최고의 스케이트 스타가 되겠다는 꿈도 무너져버렸어요. 긍정적으로 보자면 질은 살아있고, 잘 걸을 수 있으며, 장애를 가진 건 아니에요. 하지만그녀는 솔직히 말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가, 현재로서는 너무 힘들다고 합니다! ★ 속닥속닥 구독: http://bit.ly/2BtIIEj ★ 여러분의 이야기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길 원하시나요? 사연을 보내세요 yt@tsp.cool 전문 성우와 애니메이터의 도움으로 여러분의 이야기가 영상으로 만들어질 거예요!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https://www.epidemicsound.com ----------------------- 더 많은 비디오를 원하시면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https://bit.ly/2DcGBWb 5 분 Tricks: https://bit.ly/2MQ19IH 5MC 여성편: https://bit.ly/2Gc2sBa 5MC 어린이편: https://bit.ly/2EDZkfp 7초 수수께끼: https://bit.ly/2IWLoRZ

#그녀 #어요 #질의 #코치 #훈련 자료제공 :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9Ywr9Mpr_gk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