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9 DreamWiz
동영상 > 정치 '지드래곤 특혜' 의혹에 직접 입장 밝힌 육군참모총장 / YTN
YTN NEWS
  • 등록날짜 : 2019/03/15 08:47:53
  • 채널 : YTN NEWS
동영상 정보
지난해 2월 강원도 철원 육군 3사단 백골부대에 입대해 복무 중인 지드래곤, 권지용 씨. 국군 병원 1인실에 입원해 특혜를 누렸다는 의혹 등을 받았습니다.

한 매체는 권 씨가 복무 기간 가운데 100일 이상을 부대 밖에서 생활해 상병 진급이 누락 됐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국회에서도 권 씨가 군에서 특별 대우를 받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표창원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연예 스타라는 이유만으로 전혀 기강 확립을 하지 못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분노가 높습니다.

] 특혜 논란에 대해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권 씨가 연예인이거나 특정 신분이라고 해서 특별 대우를 받거나 법규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도 답했습니다.

[김용우 / 육군참모총장 : 주어진 법령과 규정 범위 내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엄정하게 공정하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의혹에 대해 군은 1인실은 간부와 병사 모두 쓸 수 있고, 휴가 역시 권 씨와 일반 병사에 같은 기준을 적용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진급 누락과 관련해선 휴가 과다 사용 때문이 아니라 사격이나 체력 측정 등을 통과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혜 논란과 별개로 김 총장은 모병제와 관련해 우리나라 같은 지정학적 안보 상황을 가진 나라에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답변했습니다.

취재기자: 최기성

촬영기자: 권한주 김세호

영상편집: 이은경

자막뉴스: 박해진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31508435826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지드래곤 #권지용 #특혜 #유튜브 #주어진 자료제공 :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Zzjq8mrE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