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건강 비타민 D 결핍엔, 비타민 D3가 D2보다 2배↑
비타민 D에는 동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D3와 식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D2가 있다.

비타민 D를 보충하기 위해서 비타민 D3를 섭취하는 것이 비타민 D2를 섭취하는 것보다 2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서레이 대학 로우라 트립코빅 연구팀은 비타민 D의 두 가지 유형인 비타민 D3, D2 중 어느 것이 흡수율이 높은지 조사하기 위해 비타민 D가 부족해지는 겨울에 33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여성들을 5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위약, 비타민 D2나 D3를 함유한 주스, 비타민 D2나 D3가 함유된 비스킷을 섭취하게 한 뒤 12주 후에 몸속 비타민 D 수치를 조사했다.

연구 결과, 비타민 D3를 섭취한 그룹이 비타민 D2를 섭취한 그룹보다 몸속 비타민 D 수치가 2배 더 증가했다.

주스나 비스킷으로 비타민 D3를 섭취한 여성의 비타민 D 수치는 같은 방법으로 D2를 섭취한 여성에 비해 각각 75%와 74% 증가했다.

D2를 섭취한 여성들은 12주 동안 몸속 비타민 D 수치가 33%와 34%의 증가했다.

연구팀은 “비타민 D 결핍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음에도 태양으로부터 충분한 양을 공급받는 것은 어려우므로 식이요법이 중요하다.

생선, 달걀, 비타민 D3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버섯이나 비타민 D2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비타민 D 흡수율을 2배나 높여 장기적인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 연구 결과는 7월 5일 미국임상영양학회지(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온라인판에 기재되었으며, 메디스케이프, 메디컬익스프레스 등이 보도했다.

자료제공 : 하이닥 http://www.hidoc.co.kr #비타민 #d2 #d3 #섭취 #연구
서울
24
THU 23º
FRI 25º
SAT 24º
SUN 24º
MON 24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