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건강 다이어트 시 보충해주면 좋은 건강기능식품 5가지
새해에 누구나 한번쯤은 다이어트를 계획하곤 한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세운 계획을 오래 유지하지 못하거나 실패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갑자기 줄어든 식사량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해져 다이어트를 하면 할수록 쉽게 피로해지고 무기력해지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열심히 운동량을 늘려서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갑자기 노화된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다.

칼로리가 적거나 없으면서도 다이어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1. 종합비타민 & 미네랄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고 다이어트 시 근력을 유지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도 함께 들어 있는 제품이 좋다.

질 좋은 아미노산의 섭취는 강한 운동 시 근육소모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오랜 다이어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다이어트로 면역력이 저하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노출을 어느 정도 방어해주는 역할도 한다.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방지를 위해서는 아연과 비오틴, 필수아미노산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코랄칼슘 & 마그네슘 칼슘과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하다.

근육이 있어야 에너지 대사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많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경련 등을 예방해 주고 운동 시 근육의 형성, 유지 및 기능에 필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이다.

3. 오메가3 지방산 등푸른생선과 견과류 등에 들어 있는 오메가3는 혈액순환 및 혈중 중성지질 개선, 안구건조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다.

활발한 혈액순환으로 에너지 대사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시 보충해주면 좋다.

4. 코엔자임큐텐 간혹 마라톤과 같은 운동 도중 사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운동과정 중 활성산소의 과다분비로 심혈관에 손상을 주어 발생하는 경우로 활성산소가 과다 분비되어 조직이 손상되고 결국 심근경색으로 인해 사망하게 된다.

이러한 사례와 관련해 일본의 한 연구에서 마라톤 전 코엔자임큐텐을 복용한 경우와 복용하지 않은 경우를 비교했더니 코엔자임큐텐 복용 후 운동을 한 사람들이 조직 손상과 심혈관 손상이 적었다는 결과가 도출되었다.

따라서 운동을 하기 전 코엔자임큐텐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심혈관 건강을 지키고 체내 많은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코엔자임큐텐을 섭취하면 좋다.

코엔자임큐텐의 한국인 권장량은 90~100mg 정도이므로 1정에 100mg 함유되어 있고 오일 형태로 캡슐에 들어있는 형태가 체내 이용률이 높으므로 추천된다.

5. 프로바이오틱스 적게 먹어도 살이 찌거나 요요가 잘 오는 이유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물을 소화시켜 지방세포로 전환시키는 비만조장세균 때문일 수 있다.

이 세균이 장내에 존재할 경우 다른 사람들과 먹는 양과 질이 같더라도 살이 더 찌는 상황이 일어나게 된다.

이럴 때 장내에 기생하고 있는 비만조장세균을 억제할 수 있는 유익균을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유익균을 말하며 특히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쉽게 결핍될 수 있는 철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좋다.



자료제공 : 하이닥 http://www.hidoc.co.kr #미네랄 #다이 #어트 #운동 #오메가3
서울
31
SUN 32º
MON 33º
TUE 26º
WED 27º
THU 28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 > 가구/인테리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