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IT LG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플러스’, 어린이 지능수준 갖춰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가 똑똑한 두뇌를 인정받았다.

(사진=LG전자) 최근 서울대학교 ‘로보틱스 앤 인텔리전트 시스템 연구실(Robotics & Intelligent Systems Lab.)’이 시험한 결과에 따르면,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플러스(모델명: VR6480VMNC)’가 어린이의 지능 수준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학교는 시중에 판매 중인 로봇청소기 4종을 대상으로 각 제품의 종합적인 지능 수준을 측정했다.

인지(Perception), 판단(Decision), 행동(Activity) 등 3개 분야에 걸쳐 100개 이상의 항목을 시험해 어린이(Child), 유인원(Ape), 돌고래(Dolphin) 등으로 지능 단계를 평가했다.

서울대학교는 LG전자의 ‘로보킹 터보플러스’가 6~7세 어린이의 지능 단계를 갖췄고, 시험 제품 중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특히 LG ‘로보킹 터보플러스’는 올해 초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딥러닝 기술 ‘딥씽큐(DeepThinQTM)’를 탑재하며, 인공지능의 핵심 요소인 인지 및 판단 지능이 대폭 높아졌다.

딥씽큐를 탑재하기 전의 LG 로봇청소기는 2015년에 있었던 유사한 시험에서 ‘유인원’ 수준의 지능이라고 평가 받은 바 있다.

‘딥씽큐’를 탑재한 ‘로보킹 터보플러스’는 피해야 할 장애물과 넘어가야 할 장애물을 스스로 구별할 수 있다.

이전의 로봇청소기가 사람의 발을 넘으려고 했던 반면, 지금은 사람의 발 앞에서 3초 가량 대기하면서 발이 치워지면 청소를 하고 발이 움직이지 않으면 우회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가전을 선보인 기술력을 꾸준히 발전시켜 고객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7년 07월 17일 14시 54분 | betanews.net | 신근호 기자 #지능 #lg #로보킹 #터보 #로봇청소기
서울
34
WED 32º
THU 32º
FRI 30º
SAT 30º
SUN 32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