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IT>게임 청소년 게임 과몰입 예방, 한국e스포츠협회와 서울시 맞손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현장(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한국e스포츠협회는 5월 19일, 서울시와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시 김용복 평생교육정책관과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인한 게임 과몰입 상황에 대한 해결 필요성을 인식하고, 서울시와 한국e스포츠협회 간 상호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성사되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서울시와 협약 체결을 통해 ▲은퇴한 프로 e스포츠 선수의 재능기부를 통한 과몰입 예방교육 실시 ▲서울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예방 및 해소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3년 간(2017년~2019년) 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서울시는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를 중심으로 청소년에게 위험 단계별 상담․치료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과몰입에 취약한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예방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협회 기부금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이용을 조절하는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 및 대안활동 프로그램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해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 kt 롤스터와 함께 e스포츠 진로체험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초중고를 대상으로 e스포츠 진로체험 교육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

향후에는 e스포츠 진로교육 프로그램 확대 및 인터넷 과몰입 방지 캠프 개최 등 다양한 e스포츠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용복 서울시 평생교육정책관은 "이번 업무협약이 한국e스포츠협회의 사회적 책임사례로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해소는 물론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예방 및 해소를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게임문화 향유를 위해 서울시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시와 함께 게임과 e스포츠에 대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이끌어가길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2017년 05월 19일 11시 59분 | gamemeca.com |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기자 #게임과
서울
17
WED 16º
THU 16º
FRI 13º
SAT 15º
SUN 17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