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7 DreamWiz
뉴스 > 경제 LG디스플레이, OLED조명브랜드 '루플렉스' 런칭..조명사업 본격화
LG디스플레이가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OLED 조명 사업이 본격화됩니다.
LG디스플레이는 7일 세계 최대 규모의 OLED 조명 생산라인 가동을 공표하는 한편 OLED 조명 브랜드 '루플렉스(Luflex)'를 선보였습니다.
'Luflex'는 빛, 광채를 뜻하는 'Lux'와 휘어지고 구부러지는 OLED의 구조적 특징과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의미하는 'flexibility'의 합성어로 LG디스플레이는 '루플렉스'를 OLED 조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입니다.
최근 본격 양산에 돌입한 LG디스플레이 구미 P5공장의 5세대 OLED조명 생산라인(1100㎜×1250㎜)은 세계 최대 규모로, 기존 월 4천장 규모의 2세대 생산라인(370㎜×470㎜)과 비교하면 약 30배 이상 많은 물량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1만 5000장으로 양산을 시작해 점차 생산량을 늘려나가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OLED 조명은 유기물의 자체 발광 특성을 활용하는 제품으로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고 얇고 가벼워 투명, 플렉시블 구현 등 디자인 자유도가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조명의 광원을 공급하는 B2B 기업으로 향후 등기구 업체, 차량 부품을 생산하는 전장업체 등 다양한 고객사들과 공동 홍보·마케팅에도 앞장 설 예정입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2017년 12월 08일 10시 14분 | 한국경제TV | 지수희 기자 #조명 #oled #lg #양산 #지수
서울
-11
MON -4º
TUE -6º
WED -8º
THU -5º
FRI -4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