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IT 넷마블 스타워즈 1년 이용자 '경상도 인구보다 많네'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세계 이용자 수가 650만 명을 넘어섰다.

권역별 흥행 성적 가운데 유럽·북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점도 눈에 띈다.

할리우드 공상과학 영화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가 앞으로 게임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사다.

넷마블게임즈는 12일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눈에 띄는 점은 이 게임이 세계 각지에서 모두 65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는 점이다.

어느 정도 규모인지 잘 와닿지 않는다면 행정자치부가 최근 밝힌 주민등록인구통계 내용을 참고해보자. 여기에 따르면 지난 12월 경상북도와 경상남도를 합친 경상도 인구는 607만2110명이다.

이 게임 이용자가 경상도 인구보다 약 42만 명가량 더 많다는 뜻이다.

가장 많이 즐긴 지역은 유럽(240만 명), 북미(190만 명), 아시아(100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스타워즈' 지식재산권이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통한다는 것을 반증하는 셈이다.

실제로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경우 연말 개봉작임에도 불구하고 2017년 북미 최고 흥행작에 올라섰다.

개봉 첫 주말 미국 박스오피스 1위도 이 영화가 차지했다.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리더 캐릭터를 살펴보면 '스타워즈' 첫 3부작(에피소드 4·5·6) 출신 원로급 캐릭터들의 존재감이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기 캐릭터로 루크 스카이워커·레아 공주·다스 베이더 등이 선정된 것도 이러한 이유다.

스톰트루퍼·엑스윙·타이파이터 등은 가장 인기있는 유닛으로 꼽히기도 했다.

지난 1년 동안 1대 1 랭크 전투는 119만 회 이상 벌어졌다.

1년 간 이용자들이 수집한 게임 속 재화는 2044억 크레딧 이상으로 집계됐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12월 15일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제다이' 개봉에 맞춰 이 게임에 신규 캐릭터 14종을 추가하는 라스트 제다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3부작 주요 캐릭터인 핀·포 다메론·BB-8 등 14종 신규 캐릭터가 이 과정을 통해 등장했다.

넷마블게임즈는 향후 '스타워즈' 새로운 3부작에서 공개되는 맵·캐릭터·유닛 등 신규 콘텐츠를 꾸준히 적용할 계획이다.



2018년 01월 12일 18시 14분 | thefact | 최승진 기자 #스타워즈 #게임 #영화 #이용자 #캐릭터
서울
0
FRI -4º
SAT -2º
SUN -4º
MON -3º
TUE -9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쇼핑 > 휴대폰/스마트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