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뉴스 > 스포츠 벤투 감독 “장현수, 평균 한창 상회하는 클래스”
벤투 감독 “장현수, 평균 한창 상회하는 클래스” [스포츠월드=서울월드컵 박인철 기자] “장현수(FC도쿄)의 수많은 실수? 언급할 필요 없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황의조, 정우영의 연속골에 힘입어 2-1 승리를 챙겼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좋은 선수와 경험이 풍부한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리해 더 값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벤투 감독과의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경기에 대해 말하기 전에 만원 관중을 이뤄준 팬들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중반으로 갈수록 경기가 어려웠는데 응원으로 힘을 실어주셨다.경기는 좋은 수준을 보였다.많은 시간을 우리가 컨트롤했다.전반전을 우리가 지배했기에 경기를 리드할 수 있었다.다시 리드를 잡는 과정에서 조급하긴 했지만 훌륭한 팀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우루과이는 좋은 선수와 경험이 많은 팀이다.그래서 승리가 더 값지다.” -장현수가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움직임에서 변화가 보이더라. 중앙보다 우측에서 더 플레이했다.

“길게 말하진 않겠다.이 선수의 과거에 대해서는 굳이 언급하고 싶지 않고 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현재 3경기를 치렀는데 상당히 높은 수준의 선수라고 생각한다.평균 수준을 상당히 상회하는 선수다.특별히 관심을 갖고 지켜줘야할 선수다.미래에도 우리에게 도움을 줄 선수다.아주 만족하고 있다.” -석현준이 후반에 투입됐다.

“석현준은 황의조와 다른 유형의 공격수다.상대가 우리에게 전방 압박을 가했을 때 석현준이 투입되면 직선적인 플레이로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다.볼 키핑과 연계 능력이 좋은 선수이기 때문이다.수비도 거칠게 잘했다.” -오늘 베스트 11이 칠레전과 한 명(골키퍼)을 제외하면 변화가 없다.

“짧은 소집기간에는 주된 원칙과 철학을 정립해야 한다.반복하면서 지켜본 결과를 토대로 선발 명단을 꾸린다.다른 경기에서는 변화가 있을지 지켜봐야 한다 -향후 개선할 점이 있다면. “아마 월요일은 돼야 명확히 말 할 수 있을 것 같다.스태프끼리 경기 분석을 하는 것이 먼저다.완벽한 경기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오늘 선발한 선수들의 회복력도 봐야 한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OSEN

2018년 10월 12일 22시 48분 | 스포츠월드 | 박인철 기자 #벤투 #경기 #장현수 #한국 #한창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