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9 DreamWiz
뉴스 > 종합 전북과학교육원, ‘꿈꾸는 기계인형 오토마타展’ 학생과 도민대상 10월23일~12월 4일
꿈꾸는 기계인형 오토마타展 포스터
ⓒ 익산신문익산시 부송동에 둥지를 튼 전북과학교육원(원장 김영찬)은 10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학생과 도민들을 대상으로‘꿈꾸는 기계인형 오토마타展’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오토마타(Automata) 어원은‘스스로 동작하다’인데 현대에 와서는 종이·나무 등 여러 종류로 만든 인형이나 조형물에 여러 가지 기계장치를 설치하고 스스로 움직일 수 있도록 연출하는 새로운 예술장르를 뜻하기도 한다.

즉, 생명과 우주운동에 대한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와 동경을 시각화하는 예술 작품이다.

인문·과학·예술이 어우러진 이번 오토마타전은 작품 전시·작품 이해·체험 활동으로 진행된다.

전시될 작품은 신화·전설·민담·전통 놀이 등에 영감을 받은 소박하고 한국적인 오토마타 20작품과 삶에 대한 이야기 및 메커니즘 12작품을 포함하여 총 32작품이 전시된다.

패널을 통해 오토마타의 역사와 현대 오토마타 예술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한, 전시기간 중 11월 토요일에는 한 회당 초등학교 학생 16명 총 128명을 대상으로 ‘오토마타 놀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토마타에 대한 원리를 배우면서 하늘을 나는 호랑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하며, 온라인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전북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오토마타 전시와 체험을 통해 과학적 상상력과 통찰력이 신장됨과 동시에 꿈꾸는 인형과 함께 관객들이 꿈꾸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홍동기 기자

2018년 10월 18일 10시 34분 | iksannews.com | 마스터 기자 #오토마타 #작품 #신화 #과학 #전시
박스오피스
박스오피스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등산/아웃도어
쇼핑 > 화장품/향수
쇼핑 > 화장품/향수
박스오피스
박스오피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