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이용약관 청소년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안내
ⓒ2018 DreamWiz
동영상 > 정치 문재인 대통령, 이재용 부회장 만나 "국내 일자리도 더 많이" / YTN
YTN NEWS
  • 등록날짜 : 2018/07/10 00:18:31
  • 채널 : YTN NEWS
동영상 정보
[앵커]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모디 인도 총리와 함께 삼성전자의 신공장 준공식에 인도와 한국 간 협력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취임 후 이재용 부회장을 처음 만난 문 대통령은 국내에서도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뉴델리에 나가있는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신호 기자! 문 대통령이 이재용 부회장을 만나 국내에서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고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준공식 행사장에 도착한 직후 대기실에서 이 부회장을 5분 동안 만나서 나눈 얘기입니다.

한국에서도 더 많이 투자하고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부회장에게 삼성전자의 신공장 준공을 축하하고 인도가 고속 성장을 하는데 삼성이 큰 역할을 해줘서 고맙다고도 말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대통령께서 멀리까지 찾아주셔서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감사하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이 부회장의 면담에는 조한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과 홍현칠 삼성전자 서남아 담당 부사장이 배석했습니다.

[앵커]

삼성전자의 현지 공장 준공식에 양국 정상이 함께 참석했는데, 문 대통령이 어떤 메시지를 던졌나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공장이 인도와 한국 간 상생 협력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삼성전자의 노이다 신공장에서 생산한 스마트폰이 중동, 아프리카 등 제3국 수출로 이어져 양국 간 경제협력의 결실이 커지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삼성전자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와 브랜드 신뢰도 1위를 차지한 것은 삼성전자와 협력사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평가하고 그 마음을 받아준 인도 국민께도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삼성전자 노이다 공장이 활기를 띨수록 인도와 한국의 중소 부품 업체들이 일자리 창출과 수출의 기회를 더 얻게 되고 양국 경제도 함께 발전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준공식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만났습니다.

이 부회장은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를 공장 입구에서 영접하고 생산라인도 직접 안내했습니다.

[앵커]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가 삼성전자 공장 준공식에 참석하는 길에 함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는 장면도 공개됐지요? [기자]

인도 삼성전자 현지 공장 준공식에 문재인 대통령과 모디 인도 총리가 함께 참석했는데, 두 정상이 함께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이 장면은 현지 방송을 통해 생중계됐는데요.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의 지하철 탑승은 번디하우스역에서 보태니컬가든역까지 총 11 정거장 구간이었습니다.

청와대는 모디 총리가 친교와 예우 차원에서 지하철을 타고 함께 가자고 깜짝 제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인도 정부가 관여하지 않은 개별 공장의 준공식에 모디 총리가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문 대통령 방문에 상당히 높은 수준의 예우를 제공하고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지금까지 뉴델리에서 YTN 신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71000095040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대통령 #문재인 #삼성 #이재용 #인도 자료제공 : 유튜브 http://www.youtube.com/watch?v=GiX9saKPlD0
서울
36
SUN 36º
MON 36º
TUE 36º
WED 36º
THU 35º
    서울
    인천
    수원
    문산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서산
    세종
    청주
    광주
    여수
    목포
    전주
    군산
    대구
    안동
    포항
    부산
    울산
    창원
    제주
    서귀
더보기